어깨와 승모근 통증이 근육 뭉침 때문인가요?
어깨 결림이 조금 있고 승모근에서부터 날개뼈 위쪽까지 통증이 있는데 그냥 단순 근육 뭉침 일까요?
어깨 결림이 조금 있고 승모근에서부터 날개뼈 위쪽까지 통증이 있는데 그냥 단순 근육 뭉침 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깨 결림과 승모근에서 날개뼈 위쪽까지의 통증으로 불편하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근육 뭉침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승모근은 목에서 어깨, 등 위쪽까지 넓게 연결되어 있는 근육이기 때문에, 이 근육이 뭉치거나 긴장되면 질문자님이 느끼시는 것처럼 승모근에서 날개뼈 위쪽까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근육 뭉침은 주로 다음과 같은 원인들로 발생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아노를 10년 이상 치다보니 아무래도 잘못된 자세로도 오래 있고 승모근쪽 근육도 많이 쓰게 되면서 아픈지가 5년 조금 더 넘었는데 그때마다 그냥 옆 사람한테 팔꿈치로 눌러달라고 하고 넘겼어요 엄청 쎄게 누르면 고통이 잠시나마 사라지더라구요 사람들이 너 이정도 고통을 안아프다 느끼는 거면 디스크에 문제 있는 거 아니냐는 말을 많이 하던데 … 이게 계속 아픈 건 아니고 피아노를 연주 하면 막 어깨쪽 근육이 다 끊어지는 느낌으로 너무 아파요 어떻게 풀어주면 좋을까요 ?

4월달쯤 승모근이랑 뒷목 어깨가 너무 아파서 마취과를 가보니 근막통증증후군 + 일자목 + 거북목 이라던데 곧 수능도 얼마 안남은 수험생이라 간단하게 해결할수있는 방법이 없나요?

뒷목.승모근뭉침이 3주이상이됬어요 무슨짓을해도 전혀안풀리고 두통까지오고 잘때도 너무아파잠들기힘들구요 평상시에도 엄청난무게의돌로 뒷목누르는것같아서 일상이좀힘든데어떻게해야하나요ㅜㅜ..괴롭습니다 일자목진단은 오래됬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