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외상 후 지속되는 두통, CT 촬영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2월중순경 약부작용으로 발작해 기절한후 대리석에 머리를 박아서 두부외상소견나왔고요.. 아버지가 그때 좀 화나계셔서 머리만 호치케스4개로 꿰메고 왔어요 다른치료는 안했고요 근데 그이후로 어지럽고 아직도 두통이심합니다 지금이라도 ct찍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2월중순경 약부작용으로 발작해 기절한후 대리석에 머리를 박아서 두부외상소견나왔고요.. 아버지가 그때 좀 화나계셔서 머리만 호치케스4개로 꿰메고 왔어요 다른치료는 안했고요 근데 그이후로 어지럽고 아직도 두통이심합니다 지금이라도 ct찍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두부외상 후 지속되는 두통과 어지럼증으로 많이 걱정되고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면 CT 촬영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들 때문입니다:
CT 촬영이 필요한 상황들:
특히 질문자님의 경우 발작으로 인한 의식소실과 함께 두부외상이 발생했고, 그 이후로 계속해서 두통과 어지럼증이 지속되고 있어 뇌손상이나 뇌기능 이상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시 외상 부위를 꿰매는 처치만 받으셨다면, 뇌 내부의 손상 여부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혈성 뇌졸중, 뇌종양, 뇌정맥혈전증 등을 배제하기 위해서라도 CT나 MRI 등의 영상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속되는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신경외과나 신경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응급실에서 두부 외상 진단을 받고 24시간이 지났는데 약간 어지럽고 누워있다가 일어날때 목이 엄청 아픕니다 뒷목은 아니고 앞에쪽 신경이 아픕니다 혹시 응급실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금요일 새벽에 술에 기억을 잃고 넘어져서 이빨이 깨져서 치료를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머리를 부딪혔는지 머리에 충격이 가해졌을수도있는지 여쭙고싶어 글 올립니다 잠을 못자서 그런지 무기력하고 어지러운느낌이 듭니다 병원을가서 ct를 찍아봐야하나요? 손으로만졌을때 멍이나 혹같은건 없습니다

머리를 다섯번정도 세게 벽에 부딪혔습니다. 4일차이고 지금은 소염진통제를 먹어 두통이 심하게 있지 않지만 어제 저녁밤까지는 두통이 매우 심하고 머리가 울리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몸살 기운도 합쳐져 두통이 더 심하게 느껴진 것 같습니다) 구토까진 안 했고 속 울렁거림은 있습니다. 병원가서 Ct를 찍어보는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