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으로 발가락이 부었을 때 대처법은?
발톱이 두껍게 자라서인지 잘못 자라서인진 몰라도 엄지발가락이 땡땡 부어서 신경이 다 눌렸는지 아무 감각 없더라구요.. 한번 내성 발톱 때문에 자른 적 있었는데 이상하게 자라가지고 ㅠㅠ 이럴 땐 어떡하죠?
발톱이 두껍게 자라서인지 잘못 자라서인진 몰라도 엄지발가락이 땡땡 부어서 신경이 다 눌렸는지 아무 감각 없더라구요.. 한번 내성 발톱 때문에 자른 적 있었는데 이상하게 자라가지고 ㅠㅠ 이럴 땐 어떡하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내성발톱으로 인해 발가락이 부어있고 감각까지 없어지셨다니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상황은 발톱이 피부 속으로 파고들어 염증을 유발하고 신경을 자극하고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발가락에 감각이 없고 붓기가 있다는 것은 염증이 심해지거나 감염이 생길 수 있는 상황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시적인 조치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들은 일시적인 완화 방법일 뿐이며, 궁극적인 원인인 파고든 내성발톱 자체를 제거하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각이 저하된 상태라면 더욱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자의로 뜯거나 파는 등의 행위는 연조직염과 같은 2차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하시고, 외과나 정형외과,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변의 정도에 따라 레이저 부분 절개나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엄지발가락에 발톱이 파묵혀서 자라면 괜찮겠지 했는데 발가락에 고름도 나오고 그런 상태에요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내성발톱으로 양옆발가락이 빨갛게 부어있습니다 약처방을 받아서 먹어야하는지궁금합니다

발가락 상처 내성발톱으로 진행되나요? 토요일날 돌부리에 찧이고 나서 발톱 옆 피부가 뜯겨져 나갔습니다. 지금꺼지 후시딘을 계속해 바르고 았자만 오늘 보니 살짝 발톱 위로 살이 올라와 있더라고요.. 단순히 붓기때문에 그런건지 아니면 내성발톱으로 진행되는 건지 두렵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