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 종양이 튀어나왔을 때 수술이 필요한가요?
항문 밖으로 종양 같은 것이 튀어나왔습니다. 손가락 한 마디 정도 되며 색은 선홍빛 하얀색입니다. 눌러도 들어가지 않고 계속 밖으로 나오려고 하는데 수술이 필요할까요?
항문 밖으로 종양 같은 것이 튀어나왔습니다. 손가락 한 마디 정도 되며 색은 선홍빛 하얀색입니다. 눌러도 들어가지 않고 계속 밖으로 나오려고 하는데 수술이 필요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에서 종양 같은 것이 튀어나와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질문자님이 설명하신 증상은 치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가락 한 마디 정도 크기이고 눌러도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은 상당히 진행된 상태로 보입니다.
치핵의 치료는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생활습관 개선과 약물치료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혈액 순환을 위한 온수 좌욕, 변비와 설사 예방을 위한 고섬유질 식사, 배변을 참지 않는 배변습관 개선과 같은 보존적 요법이나 항문 연고, 경구약을 이용한 약물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처럼 크기가 크고 눌러도 들어가지 않는 경우에는 증상이 심한 상태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항문외과 전문의의 대면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치질, 외치질, 상처의 유무, 출혈, 부종의 정도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빨리 항문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요새 부쩍 전에는 안그랬는데 변을 보면 뭐가 튀어나와요. 손으로 넣어야 들어가고 그 뒤에도 통증과 가려움증이 있어요. 근데 변을 볼 때 피가 나거나 하진 않아요. 앉을 때도 큰 불편함이 없고 그냥 통증이 좀 지속되는 정도? 수술 해야 하나요ㅜㅜ

항문 외쪽에 뭐가 튀어나왔어요ㅜㅜ 변비는 조금 있고요 똥쌀때 피는 안나옵니다.. 생리때부터 항문통이 좀 있길래 생리의 영향인가보다 했는데 어제 성관계할 때 항문통증이 심했어요ㅜㅜ 오늘 거울로 보니까 항문 위쪽에 뭐가 튀어나와있더라고요.. 치질일까요..ㅜㅜㅜ 수술해야하나요??

항문 외부에 동그랑게 튀어나와 있어요 그래서 수술을 해야하나 생각했는데 시도때도 없이 거짓말같이 없어졌다가 또 생기고 없어졌다가 그래요 이게 무슨현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