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탈모약은 무엇인가요?

유OO • 2026.06.13

나한테 맞는 탈모약은 무엇일까?

탈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탈모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질문자님에게 맞는 탈모약을 찾고 계시는군요.

    탈모약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약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약이 질문자님에게 맞는지는 진료를 통해 상담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형 탈모 치료에는 다음과 같은 성분의 약물들이 사용됩니다:

    경구약물:

    외용약물:

    이러한 탈모 치료제들은 모발이 새로 자라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상태에서 탈모가 더 진행되지 않고 유지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탈모가 시작됐다고 느끼는 초기부터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다만 이러한 약물들은 성욕 감퇴, 발기 부전, 간기능 장애, 우울증, 불안감, 졸림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수적입니다.

    질문자님의 탈모 정도, 건강 상태, 생활 패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결정하기 위해 피부과나 탈모클리닉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탈모 관련 질문

  • 나에게 맞는 약

    어릴 때 ADHD 진단 받아서 약 6개월 정도 먹다가 거의 20년만에 다시 복용 중인데 졸로푸트 50mg 하루 먹고 머리 아프고 몸이 무거운 느낌이 들고 복부팽만도 느끼고 왼쪽 날개뼈 쪽이 저린것 같아서 렉소푸트 5mg로 바꿨습니다. 졸로푸트보단 심하진 않았지만 머리가 조금 아프고 약을 먹자마자 뱃속에서 소리가 났고 다음날 배가 조금 아팠지만 식사 후엔 조금 괜찮아졌습니다. 일상에 지장이 가지 않을 만큼 경미한 두통이 하루종일 있었는데 담당의사선생님께 얘기를 하지 못해서 일단 먹긴 했는데 어떡하죠? 아직 적응기간이라 그런걸까요, 저랑 안 맞는걸까요? 진료비가 너무 부담이 돼서 자꾸 바꾸기도 그렇고.. 도와주세요ㅠㅠ

    정신건강의학과

    우울증

    공황장애

    +7
    2022.11.09
  • 탈모약은 1mg이 맞나요?

    이전에 처방받을땐 처방전에 모모페시아1.0밀리그램 으로 적어주셨는데 이번에 다른의사분께 처방전 받은건 피나온 그리고 몇mg인지 안적어주셨네요 탈모약은 보통 1mg이 맞나요?

    탈모

    2023.08.31
  • 여성이 남성호르몬 주사를 맞을 때 테스토스테론과 예나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여성인데 남성호르몬주사이름이(예나) 테스토스테론 둘차이점이 뭔가요? 처음에 남성호르몬주사를맞을때는 테스토스테론맞은것같다 2번째다른병원에서최근까지는(예나)맞았는데처음에 맞았던병원을가서 호르몬수치 검사를하고 그병원에서 맞을려고하는데 괜찮을까요? 2달을 호르몬주사를못맞은탓에 아랫배도묵직하고 소변누을때마다 생리피가 나오는데 언제멈출까요?그리고 예나맞다가 첨에내원했던 병원에가서 다음달에가서호르몬수치검사하고나서 그거에맞게 2주에1번이든 4주에한번이든원장님이 결정하시는건가요? 원칙은 자궁,난소제거해야지 생리를아예안하는건아는데 시간이없어서못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예나?테스토스테론 호르몬주사 차이점이뭔가요?주사가바뀐다고 체격,체형,털나는거 목소리굵기차이가많는지요?

    성 고민

    2024.03.1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