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복용 중 기립성 저혈압과 실신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OO • 2026.06.29

마운자로를 하고 있는데 기립성 저혈압이 생겼어요. 일어나면 갑자기 앞이 캄캄해지는 또 어떨때 몸이 흔들리는 느낌이 들기도 해요 그러다가 무시하고 걷다가 창문을 닫다가 쓰려졌어요 저는 기억이 없는데 엄마가 2초정도 그랬다고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는 머리 부딪히고 무릎이 쫌 깨지고 물먹으니깐 좀 좋아졌어요 아직도 기립성 저혈압 증상이 있지만. 참 조기수축으로 콩코르정 5mg 먹다가 증상이 좋아서 반알만 먹고 있고 병원에서는 굳이 먹지 말라고 하긴 했어요 불편해서 먹는거지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29

    마운자로 복용 중 기립성 저혈압과 실신을 경험하셨다니 매우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특히 실신으로 인해 다치셨다니 더욱 불안하셨을 것입니다.

    마운자로의 드문 부작용 중 하나가 저혈압이며,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신 기립성 저혈압과 실신은 이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즉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입니다.

    즉시 해야 할 조치:

    • 가능한 빨리 처방받은 병원이나 응급실을 방문하여 진료받으세요
    • 실신과 함께 외상을 입으셨으므로 머리 외상에 대한 검사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당분간 주의사항:

    • 갑자기 일어나지 마시고 천천히 단계적으로 자세를 바꾸세요
    •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세요
    • 혼자 있을 때는 위험한 활동(운전, 높은 곳 작업 등)을 피하세요
    • 어지럼증이 느껴지면 즉시 앉거나 누우세요

    현재 콩코르정도 복용하고 계시는데, 이 약물도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마운자로와의 상호작용을 의료진이 평가해야 합니다. 마운자로의 용량 조절이나 일시적 중단이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의료진과 상의하여 안전한 치료 방향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