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레보원정 복용 후 임신 가능성 있나요?

문OO • 2026.06.12

제가 생리4일차에 상대방이 질내사정을 하였습니다 관계는 6월6일에서 7일로 넘어가는 새벽에 햇고 사후피임약은 노레보원정을 6월8일 아침9시에 적용햇습니다 원래 생리주기도 불규칙한데 최근 2달은 주기가 40일이 넘더군요 평소엔 6일정도 생리를 하는데 4일정도에 항상 피가 거의 안나오더라구여 이번에도 그랫아여 피가 거의 안나오는 상태에서 관계를 햇는데 임신가능성 있나여 ㅜㅜ 사후피임약 먹은 하루뒤 갈색 찌꺼기같은게 살짝나오는거같더니 휴지로닦으니 살짝 피도아니고 뭔가묻아 나오드라고여 분비물도 나오는거같고 얼굴도 퉁퉁붓고 가려워요 관계한지 40시간정도 됫는데 엘라원을 처방해주는병원이 일찍문닫아서 급한데로 내과가서 노래보원장을처방받앗는데 먹고하루뒤 막 배가아프다안아프다를 3일정도 반복하고 지금은 배가훨씬 안아프고 나아졋는데 이게 임신진조는아니겟져 예를들어착상이되서 배가안아파진다던지 배란이 다되서 안아프다던지

사후피임약임신가능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성 고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중 관계로 인한 걱정이 크실 것 같아 이해됩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을 종합해보면 임신 가능성은 상당히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생리 4일차는 일반적으로 배란 시기가 아니므로 임신 가능성이 낮은 시기입니다. 또한 노레보원정을 관계 후 40시간(약 1.5일) 후에 복용하셨는데, 사후피임약은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효과가 있으며, 빠를수록 더 효과적입니다. 24시간 이내 복용 시 약 95%의 피임 확률을 보이고, 40시간 후 복용이라도 상당한 피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나타나는 증상들(갈색 분비물, 얼굴 부종, 가려움, 복통)은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으로 보입니다. 사후피임약은 높은 호르몬 함량으로 인해 부정출혈, 복통, 부종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통이 3일 정도 반복되다가 나아진 것도 약물의 일시적인 부작용으로 판단됩니다.

    임신 초기 증상이라기보다는 사후피임약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에 따른 증상으로 보이며, 관계일로부터 2주 후에 임신테스트기로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평소 생리주기가 불규칙하시므로 사후피임약 복용 후 다음 생리 시기도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성 고민 관련 질문

  • 노레보원정 복용 후 임신 가능성 있나요?

    10월 24일에 노레보원정 복용하고 11월 1일부터 팬티에 하얗게 묻는 냉이 시작됐고 11월 2일부터는 가슴 통증은 없지만 붓기가 있어고 아랫배 통증도 있어도 식욕도 증 11월 4일인 오늘은 팬티에 하얗묻는 냉도 많이 줄었고 소변볼 때 약간의 촉촉한 크림 제형의 냉이 묻었어 가슴 붓기도 줄고 식욕도 감소하고 아랫배가 유독 아프면서 생리 전처럼 힘주면 자궁이 찢어질 거 같은 느낌도 있어 혹시 임신은 아니겠지...? 불안해서

    성 고민

    2025.11.04
  • 노레보원정 복용 후 출혈, 임신 가능성 있나요?

    1일 목요일 밤~ 2일 금요일 새벽에 콘돔 끼고 관계 후 피임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까봐 오후 9시에 노레보원정 처방 받아 먹었는데 7일 저녁 7시넘어서 과일 술 조금 먹고 지금 8일 오후 12시가 좀 넘었는데 갑자기 피가 나와요.... 예전에 다른 병원에서 사후 피임약 처방 받아 먹었을 땐 피 안나왔던 거 같은데 혹시 착상혈은 아니겠죠? 부정출혈인가요? 일주일이 지났는데... 혹시 임신은 아니겠죠? 피가 좀 많이 나오는데 부정출혈 맞는지... 마지막 생리 시작은 12월 20일~ 25일 사이였던 거 같아요 근데 원래 이 앱 사진도 추가 되지않았나요 ㅠㅠ

    성 고민

    부정출혈

    아랫배통증

    +2
    2026.01.08
  • 노레보원정 복용 후 출혈, 임신 가능성 있나요?

    1일 목요일 밤~ 2일 금요일 새벽에 관계 후 피임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까봐 오후 9시에 노레보원정 처방 받아 먹었는데 7일 저녁 7시넘어서 과일 술 조금 먹고 지금 8일 오후 12시가 좀 넘었는데 갑자기 피가 나와요.... 예전에 다른 병원에서 사후 피임약 처방 받아 먹었을 땐 피 안나왔던 거 같은데 혹시 착상혈은 아니겠죠? 부정출혈인가요? 일주일이 지났는데... 혹시 임신은 아니겠죠? 근데 저 지금 염색 하러 가야해요

    성 고민

    부정출혈

    임신

    +1
    2026.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