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열이 4일째 반복되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아이가 열이 다시올랏다가 약을 교차먹으면서 아침되니까 다시 정상체온이 되엇는데요 4일째 반복인데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아이가 열이 다시올랏다가 약을 교차먹으면서 아침되니까 다시 정상체온이 되엇는데요 4일째 반복인데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4일째 반복되는 발열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아이의 발열이 4일째 지속되고 있다면 병원 방문을 권합니다. 해열제로 일시적으로 열이 내려가더라도 다시 오르는 패턴이 반복된다는 것은 몸에서 감염이나 염증과 같은 원인이 해결되지 않았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일반적으로 소아에서 발열이 3-4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의료진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한 바이러스 감염일 수도 있지만, 세균 감염이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병원에서는 아이의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혈액검사나 다른 검사를 통해 감염의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가 다른 증상(기침, 구토, 설사, 식욕부진 등)을 보이거나 전반적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더욱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병원 방문 전까지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시고, 아이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19개월 아기가 4일째 40도의 열이 있어요. 해열제를 먹이고 8시간 후엔 다시 열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열 외엔 다른 증상 없구요, 좀 칭얼대고 평소보다 에너지가 덜 해요. 하지만 물도 잘 마시고 잘 놀구요. 평소보다 기저귀 가는 횟수가 좀 적어졌구요, 열이 시작된지 3일째부터는 가벼운 콧물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코비드 테스트는 모두 음성이구요. 며칠 더 지켜봐야 할까요? 아니면 당장 응급실로 가야하나요? 해열제 교차복용은 에드빌을 먹이고 4시간 후에 열이 없어도 더 먹여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아이가 4일째 열이나요~ 오늘아침에는 40도찍었는데 해열제를먹으면 떨어지거든요~ 해열제는 하루2번내지는3번먹었어요~ 처음 열났을때 병원갔는데 목이살짝부었다고해서 항생제먹고있거든요~~(약에 해열제도조금들어있다고했어요. 해열제 복용횟수는 약복용은제외한거구요) 4일째 열나긴하나 해열제먹으면 떨어지긴해서요~ 오늘일요일이라 병원을가봐야될까요?

27개월 된 아이가 자다가 갑자기 구토를 하는데 처음에는 속에있는 것 까지 나오고 지금은 물토만 3번째인데 열은 안나고 병원을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