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밑 통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한 2주 전부터 가슴 밑에 쿡쿡 쑤시고 그래요 왼쪽가슴 밑인데 심장인지 위쪽인지 통증이 있다가 없어지고 그러네요
한 2주 전부터 가슴 밑에 쿡쿡 쑤시고 그래요 왼쪽가슴 밑인데 심장인지 위쪽인지 통증이 있다가 없어지고 그러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왼쪽 가슴 밑 통증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왼쪽 가슴 통증은 심장과 관련된 걱정을 하게 되지만, 간헐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통증은 근육 문제나 소화기 질환에서도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심전도, 심장초음파, 혈액검사, 가슴 엑스레이 등의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위장관 문제가 의심된다면 내시경 검사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순환기내과나 심장내과, 또는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가슴밑 갈비뼈가 너무 아파요.. 따끔따끔 거리면서 숨쉬기 힘들정도로 아파요 ㅜㅜ 왜 그런 걸까요 ..?

왼쪽 가슴밑 갈비뼈쪽이 계속 통증이 있어요 좀 된 거 같은데 왜그럴가요ㅜㅜ

왼쪽 가슴이 쿡쿡 쑤시며 아픕니다 특히 자고난 직후 매우 아프며 일주일 정도 되었고 소염진통제 근육이완제는 먹을때만 잠시 좋아졌다가 다시 마찬가지입니다 앞으로 숙일때 심해지고 큰 숨을 쉴때도 아픕니다 제가 역류성식도염으로 오래 고생했는데 이것이 원인일수도 있나요? 아니면 내부 장기이상일수도 있을까요? 어떤 조치가 필요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