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는 이유가 있나요?
생리기간 동안에는 괜찮다가 생리가 끈나는 기간인 이틀동안에 머리카락이 두배로 더빠져서요 영향이 있나요?
생리기간 동안에는 괜찮다가 생리가 끈나는 기간인 이틀동안에 머리카락이 두배로 더빠져서요 영향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후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는 것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는 실제로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 동안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여성 호르몬의 수치가 변화하는데, 이러한 호르몬 변화가 모발 성장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가 끝나는 시점에서 호르몬 수치가 급격히 변화하면서 일시적으로 더 많은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모발을 두피에 더 오래 머물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생리 후 에스트로겐 수치가 변화하면서 모발이 휴지기로 들어가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현상이 매달 반복되거나 탈모량이 지나치게 많다면 다른 원인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영양 부족, 철분 결핍 등도 생리 주기와 함께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탈모가 지속적으로 심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나 피부과에서 호르몬 검사나 혈액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야동 보면서 자위후 샤워하면 머리감을때 머리카락이 많이빠지는데 야동 안보고 자위안하고 머리감으면 적게빠지던데 원인이 뭔가요? 이상없는건가요?

몇 달 전부터 머리 감거나 빗질 하거나 손으로 머리 빗으면 머리가 많이 빠지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사진은 지금 막 머리 묶었던거 풀고, 손 빗질 한건데 저만큼 빠졌어요ㅜ

군데군데 머리카락이많이 빠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