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수술 후 통증이 오래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치질수술6일차인데ㅡ통증이오래가구ㅡ. 쓰라리네요ㅡ어케해야할까요? 고통스럽습니다 이케오래가는줄몰랐음
치질수술6일차인데ㅡ통증이오래가구ㅡ. 쓰라리네요ㅡ어케해야할까요? 고통스럽습니다 이케오래가는줄몰랐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6일차에 통증과 쓰라림을 겪고 계시는군요. 정말 고통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치질 수술 후 처음 며칠에서 몇 주간은 부종, 멍, 불편감 등이 나타날 수 있어 현재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시는 통증은 정상적인 회복 과정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처방받은 진통제 복용: 의사가 처방한 진통제가 있다면 지시에 따라 복용하세요.
온수 좌욕: 하루 2회 이상, 특히 자기 전에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하시면 염증을 줄이고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발열, 심한 붓기, 붉은기와 함께 갑자기 통증이 악화되거나, 통증이 지속적으로 심해진다면 수술받은 병원에 연락하여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부위의 감염이나 다른 합병증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는 회복 초기 단계이므로 조금 더 인내심을 갖고 관찰해보시되, 걱정되는 증상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병원에 문의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기가 오래가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아니 감기가 자주걸리면 어떻게해야하나요? 감기가 나을만하면 다시 기침가래 목아픔등 있어요

치질 수술 후 통증은 언제쯤 사라질까요? 배변할때 너무 힘드네요.

치질재발3번째수술오늘17일째통증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