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 후 속이 미식거릴 때 대처법은?
어제 과식해서 아침에 일어나니까 미식거리고 토할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지 토 참아야 하나
어제 과식해서 아침에 일어나니까 미식거리고 토할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지 토 참아야 하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식 후 속이 미식거리고 토할 것 같아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아요.
이런 상황에서는 우선 추가적인 음식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당분간 음식을 드시지 마시고, 대신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을 조금씩 천천히 마셔주세요. 이는 탈수를 예방하고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속 불편감이 심하다면 소화제를 복용해보실 수 있으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이나 소화가 잘되지 않는 음식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억지로 참으려 하지 마시고, 몸이 필요로 한다면 자연스럽게 토하는 것도 위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구토가 지속되거나 고열, 심한 복통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료기관 방문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새로 처방받은 정신과 약 부작용으로 먹은 것도 거의 없는데 속이 미식거리고 구역감이 듭니다 이런 경우 대처법이 있을까요?

성인남성인데 속이 미식거려요. 지금 아무것도 못먹고 있어서 밥을 좀 먹이려는데 뭐가 좋을까요? 어제 술을 마셨고 오늘 설사는 안해요. 어지럽고 약간 감기기운있어서 코로나 검사했는데 음성이구요. 약을 먹이기전에 어떤 밥이 괜찮을까요. 죽도 싫어해서..

칼슘 먹고 계속 속이 미식거리는데ㅜ왜 이런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