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복용 후 두통과 손·얼굴 저림 원인은?
오늘아침부터 두통이 심하게오더니 약국에서 타이레놀을 사먹었습니다 그리고 계속 두통이 너무 심하게오더니 갑자기 손이저리기시작하고 좀지나지않아 얼굴도 저리기 시작했어요 왜이런걸까요..?
오늘아침부터 두통이 심하게오더니 약국에서 타이레놀을 사먹었습니다 그리고 계속 두통이 너무 심하게오더니 갑자기 손이저리기시작하고 좀지나지않아 얼굴도 저리기 시작했어요 왜이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타이레놀 복용 후에도 두통이 지속되고 손과 얼굴까지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셔서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우선, 타이레놀 자체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타이레놀 복용 후 일부 사람들에게서 현기증, 무기력함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 심하고 손과 얼굴의 저림이 동반된다면 단순한 두통이 아닌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신경 문제, 혈액 순환 장애, 또는 편두통의 일종인 '조짐 편두통'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얼굴과 손의 저림이 갑자기 나타났다면, 이는 신경학적 증상으로 간주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타이레놀 복용을 중단하고 신경과나 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의사에게 증상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어떤 약을 복용했는지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면 정확한 진단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0대인데 어릴때부터 두통은 없었어요 그런데 1달전에 갑자기 머리가 쭈뼛쭈뼛 서면서 머리에 차가운 물이 흐르는 느낌의 두통이 엄청 심하게 왔었는데 그날 이후로 지금 계속 같은 양상의 두통이 계속 있어요 24시간 지속적이지는 않고 계속 아프다가 조금 괜찮아졌다가 다시 계속 신경쓰일정도로 아프다가 쎄게 아프다가 그래요 지금도 오른쪽 뒤통수쪽으로 물이 흐르는 느낌의 두통이 계속 있고 왼쪽 얼굴이 약간 저린 듯한 느낌이 드는데 혹시 뇌경색일까요?

자다가 두통으로 조금 일찍 일어났는데 머리가 많이 지끈거리고 탁센을 두알 먹어도 낫질 않아요 일어났을때부터 몇시간 지난 지금까지도 두통이 있고 얼굴이 많이 부어있어요 왜그런걸까요?

며칠 전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이후부터 손과 얼굴에서 전기가 통하는 것처럼 저린 현상이 약하게 지속되는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떤 검사와 치료를 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