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저림과 통증이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팔이 몇주 전부터 아프고 잠깐 팔 들면 저리고 힘도 잘 안들어가고 조금만 힘을 쓰려해도 팔이 엄청 떨리고 욱씬 거려 어떻게해야해
팔이 몇주 전부터 아프고 잠깐 팔 들면 저리고 힘도 잘 안들어가고 조금만 힘을 쓰려해도 팔이 엄청 떨리고 욱씬 거려 어떻게해야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몇 주 전부터 지속되는 팔 저림과 통증, 그리고 힘이 잘 안 들어가고 떨리는 증상으로 많이 걱정되고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팔 저림과 통증은 목 디스크와 같은 척추 문제, 신경 압박, 근육 문제, 혈액 순환 장애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팔을 들 때 저리고 힘이 빠지며 떨리는 증상은 신경계 문제나 어깨 관련 질환(어깨 충돌 증후군, 회전근개 손상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팔꿈치 터널증후군이나 척골신경 압박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신경이 눌려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팔의 통증과 저림이 주된 증상입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몇 주째 지속되고 있고, 힘이 빠지며 떨리는 증상까지 있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까운 정형외과, 신경과, 또는 재활의학과에서 신체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조기에 진료를 받으실수록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금요일 저녁 7시 부터 손, 손목 저림 있었음. 다음날 아침 10시부터 전신 저린 증상, 흉통, 등 부위 통증, 위 쥐어짜는 통증 있어 19:00안동병원-과호흡 진단받음. 안동병원에서 피검사, X-ray, EKG 촬영 했는데 ABGA 수치말고는 이상 없다고 하심. 다음날까지 저림, 통증 심해지며 밤새 한숨도 못자 대구 내과 의원 방문해 약 처방 후 복용하였으나 흉통 제외 여전한 상태임. 처방약 복용 후 약2-3시간 후 까스활명수 하나 먹었는데 너무 아파요. 어떻게 해야될까요? 어느 과를 가야할까요..? 사진은 처방받은 약물입니다. 도와주세요

2년째 팔꿈치로부터 저림 및 통증이 있습니다. 처음엔 약지와 소지부터 시작해서 점차 손날, 전완까지 팔꿈치 밑으로는 다 저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심하면 감각 저하 또는 미약한 마비증상도 동반됩니다. 안쪽위관절융기를 만지면 척골신경이 만져지고, 팔꿈치를 굴곡하면 융기위로 신경이 올라오고, 종종 신경이 이탈하여 찌릿한 신경통이 오기도 합니다.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까요?

팔이 전체적으로 저리고 감각이 살짝 둔하고 손과 손목엔 작은 통증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