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가 수유 후 그렁거리는 이유는?
33일된 신생아입니다. 수유 후 한시간동안 트림 및 세워서 앉혀놓았다가 눕혔는데도 계속 그렁그렁 끼륵끼륵 등 이상한 소리를 내면서 아기가 자꾸 뒤척입니다… 이유가 뭘까요
33일된 신생아입니다. 수유 후 한시간동안 트림 및 세워서 앉혀놓았다가 눕혔는데도 계속 그렁그렁 끼륵끼륵 등 이상한 소리를 내면서 아기가 자꾸 뒤척입니다… 이유가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3일된 신생아가 수유 후 그렁거리는 소리를 내며 뒤척이는 것은 정말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의 가장 흔한 원인은 위식도 역류입니다. 신생아는 하부식도괄약근 기능이 아직 미숙하여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그렁그렁, 끼륵끼륵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생아에게 매우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다른 가능한 원인들로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
질문자님께서 이미 트림과 세우기를 충분히 해주셨는데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관리 방법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후 10일차 신생아가 배고파해서 수유를 했는데 5분정도 물더니 갑자기 잠이들어버렸습니다. 이런경우도 있나요?

신생아 출생 후 호흡이 빨라 이틀간 인큐베이터에서 산소 치료 후 증상이 호전되어 밖으로 나오게되었습니다. 면회를 진행하는데 간헐적으로 얼굴을 부르르 떨거나 까딱까딱 하는 모습이 보여져서 걱정돼서 문의드립니다. 혹시 후유증이나 이런건 아닐지...

생후21일차 신생아 2시30분 60ml 4시60ml 먹었는데 5시20분쯤 엄청울어서 소변을뵜길래 기저귀갈아줘도 엄청울길래 수유를 2분 하니까 그쳤어요 배고픈거 같진 않았는데 이런것도 이유없는 보챔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