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부딪힌 후 두통과 통증이 지속되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3일 전에 뒷머리 아래쪽을 벽 모서리에 쎄게 부딪혀 혹이 낫습니다 첫날은 엄청 크게 부풀고, 지금은 조금 가라 앉앗지만 살짝 스치기만 해도 아프고, 몇일째 두통이 잇습니다.. 속도 조금 안좋은 느낌이고.. 병원에 가야될까요
3일 전에 뒷머리 아래쪽을 벽 모서리에 쎄게 부딪혀 혹이 낫습니다 첫날은 엄청 크게 부풀고, 지금은 조금 가라 앉앗지만 살짝 스치기만 해도 아프고, 몇일째 두통이 잇습니다.. 속도 조금 안좋은 느낌이고.. 병원에 가야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일 전 머리를 세게 부딪히신 후 지속되는 두통과 불편감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면 병원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머리를 세게 부딪힌 후 며칠째 두통이 지속되고 속이 안 좋은 느낌이 있다는 것은 단순한 두부 타박상을 넘어서는 증상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 외상 후 나타날 수 있는 주의해야 할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지속되는 두통과 속이 안 좋은 느낌이 있어 이러한 증상에 해당합니다. 특히 머리를 세게 부딪히셨고 3일이 지났음에도 증상이 지속되고 있어 뇌진탕이나 다른 뇌 손상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CT나 MRI 같은 영상 검사를 통해 뇌 내부 출혈이나 부종 등을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응급실이나 신경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머리 외상은 초기에는 증상이 경미해 보여도 시간이 지나면서 악화될 수 있으므로, 안전을 위해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일전쯤에오른쪽머리를천장모서리에엄청쌔게박았었는데그날저녁쯤부터오른쪽눈에이물감이느껴지면서엄청아팠고눈두덩이?눈꼬리끝자락쪽이누르면아팠는데눈겉으로봤을땐아무이상이없었어서안쪽으로결막염같은게걸린건가해서닥터나우로안과진료받았었는데요알러지성?결막염일수있다고하셔서눈에뿌리는안약항생제들어간거2개를처방받아서뿌렸었는데그이물감은좀사라졌는데그다음날에두통이진짜심했고뇌압차는느낌?안압차는느낌?이같이들면서속도안좋고그랬습니다그래서안약때문인건가싶어사용중지하고온열찜질을자주해주니두통은사라졌는데아직까지도계속광대랑눈이랑관자놀이?쪽이랑이마가계속근육이굳는느낌이라고해야할까요뇌압차는느낌?이계속듭니다전부다오른쪽이 그래요ㅠ그리고어지러움증도살짝있고한데생각해보니머리를부딪힌후에이러는거같아서병원을가보려고하는데신경과인지신경외과인지안과인지어디병원을가보는게맞는걸까요ㅠㅠ?

안녕하세요. 70일된 아기가 오늘 아침 첫번째 낮잠(2시간 9분) 자고 일어나터미타임을 하다가 사진과 같은 발받침대에 쿵하고 머리를 부딪혔습니다. 부딪히고 울긴 했으나 달래주니 조금 지나 진정이 돼서 수유 후 잠을 잤고요. (평소와 동일하게 160ml 잘 먹었고, 2번째 낮잠 2시간 13분 자고 일어나 조금 보채 안아주니 10분 뒤 30분 더 잤어요.) 잠자고 일어나서 수유하려고 보니 아래 사진과 같이 빨갛게 상처가 있어 우선 비판텐 발라줬습니다. 이후, 또 160ml 평소와 같이 먹고 터미타임 10분 가량 한 다음, 5분 후 게웠습니다. 그러고 다시 자고 있는데요.. 오늘 저 혼자 아이를 온전히 보는 게 처음이다 보니 더 걱정되는 건 사실입니다. 혹시 아기 머리가 다친 건 아닌지, 병원에 가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두통 피로감 어지러움 구토 메스꺼움 뒷목 뻐근함 이 증상들이 2틀? 3일째 계속 되고 있는데 병원가봐야할까요? 푹자면 나아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