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리드 효과 없을 때 아보다트로 변경해도 되나요?
피나스테르드 탈모약을 3년 정도 복용했는데 효과가 없습니다. 두피가 지루성두피라 그런가요? 인터넷 찾아보니 지루성두피에는 아보다트가 더 낫다고 하던데 맞는지요? 그리고 이제는 아보다트로 복용해 보는게 맞는지요?
피나스테르드 탈모약을 3년 정도 복용했는데 효과가 없습니다. 두피가 지루성두피라 그런가요? 인터넷 찾아보니 지루성두피에는 아보다트가 더 낫다고 하던데 맞는지요? 그리고 이제는 아보다트로 복용해 보는게 맞는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를 3년간 복용했는데도 효과가 없으셔서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피나스테리드에서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로 변경하는 것은 고려해볼 수 있는 옵션입니다. 두타스테리드는 피나스테리드보다 남성호르몬 억제 효과가 더 강하고 발모 효과도 더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가 주로 정수리 부분에 작용하는 반면,
는 전체에 더 광범위하게 작용합니다.다만, 두타스테리드는 효과가 더 강한 만큼 두통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와 관련해서는, 두 약물의 직접적인 비교 연구가 제한적이지만, 두타스테리드의 더 강한
억제 작용이 도움이 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변경을 결정하기 전에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태, 지루성 두피 상태, 그리고 개인 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피나먹은지 1년6개월인데 효과가 미미하면 두타로 갈아타는게 맞는거죠? 미녹시딜도 바른지 2달 다되어갑니다

약 먹기시작한지 오래되었고 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하다가 효과가 없는것같아 두타스테리드로 변경한지 6개월됐습니다

M자 탈모라기 보다 머리 윗부분 탈모로 현재 6개월째 프로페시아 복용중입니다. 약 효과(이마 라인 솜털 증가, 모발 굵기 증가)는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데 정수리는 눈으로 확인이 되지 않아서 효과를 잘 모르겠습니다. 1) 프로페시아에서 아보다트로 약을 변경하면 효과가 증가 하나요? 2) 약을 변경하게 된다면 다른 문제는 없을까요? 3)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 로게인폼을 함께 병행하면 약의 효과가 더 증가 하게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