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인대파열 후 기능 저하 원인은?
오른쪽 손목 인대파열로 기능이 떨어져요
오른쪽 손목 인대파열로 기능이 떨어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목 인대파열 후 기능이 떨어져서 많이 불편하시겠어요.
손목 인대파열 후 기능 저하가 나타나는 주요 원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절 가동범위 제한
근력 약화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정형외과나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5개월전에 동기랑 팔씨름을 하다가 손목이 꺾여서 인대파열이 되었는데 5개월간 낫지않고 손목을 돌릴때와 손을 털때 너무 아파서 손목 수술을 해야할까요? 2개월전에 휴가나가서 mri를 찍었는데 손목 인대파열이 심각하게 되었다고 하셔서 충격파치료를 받긴했은데 제가 지금 군대에 있어서 충격파치료를 받지를 못해서요. 자주 냉동찜질 해주긴하는데 낫질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어제 무거운 기구를 들다가 손목에서 드드드득 소리가 났어요.. 손목이 안돌아가고 손목이 오늘은 퉁퉁붓고 아프네요 내일 월요일 빨간날인데 문여는 병원 있을까요? 정형외과 가야하는거죠?

샌드백을 강하게 3차례 쳤는데, 손목을 다친것 같습니다. 손목이 시큰시큰 거리고, 손목을 좌우로 움직이거나 쫙 필때 통증이 심해집니다. 손에 힘이 잘 안들어가서 물건을 집는것도 힘듭니다.. 아래 사진은 좌우 손목 사진인데, 주먹을 쥐었을때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이 튀어나오면서 통증이 심해지는데 저 부위는 무엇인가요? 아까 질문 남기긴 했는데, 저 부위가 신경쓰여 다시 한번 질문 남겨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