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염좌 빠른 회복 방법은?
발목 삐었는데 빨리 낫는 방법 없을까요?
발목 삐었는데 빨리 낫는 방법 없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을 삐어서 빨리 회복하고 싶으시겠어요. 발목 염좌의 빠른 회복을 위한 방법들을 단계별로 안내해드릴게요.
급성기 치료 (부상 후 48시간 내)
회복기 재활운동 (통증이 어느 정도 완화된 후)
재활운동은 하루 30분-1시간을 넘지 않도록 하고, 통증이 심해지면 즉시 중단해주세요. 대부분의 발목 염좌는 4-6주 정도의 보존적 치료로 호전되지만, 통증이 2-3일 이상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하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골빈 비틀어졌을 때 좋은 해결법

오른쪽 발목을 접질렸습니다. 뚝 소리가 나면서 주저앉았고 다음날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 찍고 반깁스를 했습니다. 뼈에는 이상이 없는데 시골이라 ct나 mri가 없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정말 괜찮은건지 인대파열인가 의심되서 질문합니다.. 발목에 복숭아뼈 안팍으로 둘러 부어있고 멍이 들은 상태입니다. 처음에 접질렸을때 크게 뚝소리가 났었던게 인대 파열이 아닌가 우려됩니다... 정형외과에서는 발목에 주사맞고 체외충격파치료를 하고있는데 듣기론 인대파열일 경우에 수술하기 전에 충격파 치료는 오히려 안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ct나 mri를 찍어봐야할까요?

발목염좌인데 태이핑이랑 발목보호대를 했어요 잘 때도 두개 같이 해도 상관이 없나요? 병원에서 준 테핑 진통 그게 같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