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복용 후 설사와 구토 원인이 약 때문인가요?

김OO • 2025.10.03

저번주 월요일에 마운자로 5.0 투여하고 이번주 월요일에 도 마운자로 5.0 투여했습니다 화요일 고기류를 살짝 과식 하고 수요일은 금식했는데 수요일 저녁 늦게부터 물설사를 하더니 목요일엔 물설사와 물토를 많이했습니다 아직까지 도 지속되고있어요 이게 마운자로 때문일까요 아니면 뭘 잘못먹은걸까요?

설사구토속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마운자로 투여 후 발생한 설사와 구토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과 음식 섭취로 인한 위장 장애 가능성이 모두 있습니다. 세마글루티드 성분의 약물은 위장 관련 부작용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구역, 구토, 설사 등이 주요 부작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질문자님께서 화요일에 고기류를 과식하셨다고 하셨는데, 이것이 위장에 부담을 주어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켰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물설사와 구토가 지속되고 있다면, 우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탈수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계속된다면 약물 용량 조절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으므로, 약을 처방받은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회복될 때까지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소량씩 자주 드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