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 장염 후 항문 통증에 치오맥스, 후시딘, 티티베 연고 사용해도 되나요?
세균성 장염에 걸려서 몇일동안 설사를 해서 걸어다닐때 항문이 아프기 시작해서 치오맥스 연고나 후시딘이나 아토피에 바르는 연고(티티베)를 발라도 될지 궁금합니다!
세균성 장염에 걸려서 몇일동안 설사를 해서 걸어다닐때 항문이 아프기 시작해서 치오맥스 연고나 후시딘이나 아토피에 바르는 연고(티티베)를 발라도 될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세균성 장염으로 인한 설사 때문에 항문 통증이 생기셨군요. 며칠간의 설사로 인해 항문 주변이 자극받아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연고들은 항문 부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치오맥스와 후시딘은 항생제 성분이 포함된 연고로 상처나 염증 부위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티티베 연고도 염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어 항문 주변의 자극받은 피부에 사용 가능합니다.
설사로 인한 항문 통증의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들도 함께 도움이 됩니다:
연고를 사용하신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출혈이나 고름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항문외과나 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변 볼 때 힘을 좀 세게 줬더니 왼쪽 항문 근처가 쓰리고 아픕니다.. 미세하게 찢어진 것 같고 아픈 부위 이물감? 있어요. 부어서 그런 건진 모르겠지만 약간 볼록하게 튀어나와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일단 후시딘 연고 발랐는데, 계속 발라도 괜찮은가요? 또 치질일 가능성도 있나요?

항문이아파요 치질약을먹ㅇ고있는데 연고도바른고

감기약때문에 변비걸려 항문이찢어진것같은데 후시딘연고 같은거 빌라줘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