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염이 자주 재발하는 이유는?
한 달 전에 목 안에 염증으로 가득 차서 입원해서 항생제 엄청 먹고 퇴원라고 5일 더 먹으랫는데 제가 하루 이틀 먹고 끊어서 한 달만에 왼쪽 편도에 염증이 재발햇급니다 그래서 병원 가서 항생제 처방 3일 받아서 그건 끝까지 다 먹었는데 2주도ㅔㄴ 지금 갑자기 오른쪽 편도가 아픕니다 침 삽킬 때 오른쪽이 아파요 죽겠어요 재발이 왜ㅒ 빠른거고 미치겟어요
한 달 전에 목 안에 염증으로 가득 차서 입원해서 항생제 엄청 먹고 퇴원라고 5일 더 먹으랫는데 제가 하루 이틀 먹고 끊어서 한 달만에 왼쪽 편도에 염증이 재발햇급니다 그래서 병원 가서 항생제 처방 3일 받아서 그건 끝까지 다 먹었는데 2주도ㅔㄴ 지금 갑자기 오른쪽 편도가 아픕니다 침 삽킬 때 오른쪽이 아파요 죽겠어요 재발이 왜ㅒ 빠른거고 미치겟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편도염이 자주 재발하셔서 정말 힘드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면 몇 가지 재발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항생제를 충분히 복용하지 않으신 것입니다. 편도염 치료에서는 처방받은 항생제를 정해진 기간 동안 완전히 복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증상이 나아졌다고 해서 중간에 중단하면 세균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 내성이 생기거나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편도염이 자주 재발하는 다른 원인들로는:
현재 오른쪽 편도 통증이 있으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이번에는 처방받은 항생제를 끝까지 완전히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면역력 관리에도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거의 한 2주 꼴로 편도염에 걸립니다. 혹시 일반적인 편도염이 아닐 수 있나요? 매번 병원 가서 항생제를 먹다 보니 힘드네요

5월 중순부터 목아픔 증상이 있어서 싱가폴 현지 병원에서 가글및 진통제 처방(후비루로 인한 염증 추정) 5월 말 이비인후과 스코프 진료(싱가폴)시 심하지는 않지만 염증 있다고함 이후 증상이 계속 왔다갔다 6월말 한국에서 이비인후과 방문시 편도염 진단 후 항생제 처방 현재 항생제를 먹고 있으나 잠깐 차도만 있을뿐 다시 재발 편도 근처를 누르고 침을 삼킬때는 통증이 완화되는데 그냥 일반상태에서는 침을 삼킬때 통증이 있고, 심할때는 음식 삼킬때도 있습니다 너무 오래동안 아프기도 하고 다들 편도염이라고만 말하는데 차도가 없어서 물어봅니다 혹시 큰병이 아닐까요?

매달 15일이 껴있는 주나 비슷한 시기마다 편도가 붓고 열이 40도까지 올라갔는데 왜 그런걸까요..ㅠㅠ 검진을 받아도 큰 이상은 없던데.. 4/15 열 40도, 편도염 5/15 열 40도, 편도염 6/15 열 39도, 편도 부음 이런식으로 계속적으로 이어졌는데 편도염이 원래 주기적으로 잘 걸리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