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동염 약 복용 중 음주 시 주의사항은?
부비동염 진단을 받고 약을 3일 정도 먹었습니다. 내일 음주를 할 상황인데, 관련해서 주의사항이 있다면 최대한 다양하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부비동염 진단을 받고 약을 3일 정도 먹었습니다. 내일 음주를 할 상황인데, 관련해서 주의사항이 있다면 최대한 다양하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부비동염 치료 중 음주를 계획하고 계신 상황이 있으신 것 같네요. 부비동염 약 복용 중 음주에 관한 주의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부비동염 치료 중에는 가급적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코올은 면역 체계를 억제하여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낮추고,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음주로 인해 부비동 내 압력이 증가하여 통증이나 두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치료가 지연되어 만성 부비동염으로 진행될 위험이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음주를 해야 한다면:
질문자님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치료 기간 동안 음주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지금 복용하고 있는 약이랑 비타민이 있는데 같이 먹으면 안 되는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 되는 것이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복용해야 하는지, 어떤 비타민을 중단해야 하는지도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야스민 정(이유-생리불순)(오후 1시 복용) - 비오비타 패밀리(주로 아침에 반포씩 복용) - 간 건강 밀크씨슬 플러스(주로 아침) - 상주 대한 비타민C 1000+D(복용 예정)

피임약을 복용 중이고 20일째 먹는 중입니다. 밑이 간지러워 병원 방문차 질초으파를 했고 배란도 안되고 생리할 기미도 안보인다고 소견을 주셨습니다. 이건 지금 피임이 잘되고 있다는 의미로 이해해도 되는 부분일까요? 질염 소견도 받았는데 질염약을 복용하는동안 관계는 하먼 어려운거겠죠?외에도 주의해야할 것이 있을까요?

47세 나이고 생리가 멈추지 않아 두달가량 계속 진행되고 줄어들지 않아서 병원에 가보려고하는데 질문이 있어요 제가 지금 가바틴캡슐, 무코스타 서방정, 바클로펜정 카마바제핀정과 우울증약을 복용중인데 1. 병원에 방문시 약복용을 할것 같은데 지금 먹고 있는 약과 영향이 없을까요? 2. 경구용 피임약을 복용하게 될까요? 그럼 그때 부작용은 없을까요?(예를들어 얼굴부종이이런거요) 3. 경구용 피임약은 생리가 멈출때까지 먹고 생리가 멈추면 그만 먹는 형태인가요? 4. 경구용 피임약을 먹는 방법이 아니면 다른 방법에는 어떤게 있나요? 5. 두달정도 계속되는데 혹시 그냥 더 버텨도 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자연적으로 멈출수도 있는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