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자궁 통증이 스트레스 때문일 수 있나요?
생리 끝난 이틀 후인데 자궁이 계속 찌릿찌릿 아픕니다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지금 발쪽에 염증도 있어서 체외충격파 치료 받고 있습니다
생리 끝난 이틀 후인데 자궁이 계속 찌릿찌릿 아픕니다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지금 발쪽에 염증도 있어서 체외충격파 치료 받고 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후 자궁 통증으로 불편하시겠어요. 네, 스트레스는 실제로 자궁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 후에도 스트레스, 수면 부족,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자궁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주어 자궁 근육의 수축이나 긴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후에도 호르몬의 분비로 인해 일시적으로 복부나 자궁 부위에 불편감이나 통증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일 수 있습니다.
현재 발쪽 염증으로 체외충격파 치료를 받고 계시는 상황이라면, 이로 인한 신체적 스트레스나 통증이 전반적인 몸의 긴장 상태를 높여 자궁 통증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다만 자궁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등 다른 부인과적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의 상담 및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계는 이주 전 쯤 했는데 생리가 6일째 밀리고 있어요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가요??ㅠㅠ 분비물도 나오긴 하는데ㅜ

스트레스를 요즘 많이 받는데 오른쪽 가슴이 콕콕 쑤시네요 많이 아픈건 아닌데 계속 신경 쓰이는 정도입니다 해외라서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인데

마지막생리시작일 :10월 16일 관계일 : 10월 26일 어제가 생리 예정일인데 아직 안하고 있어요 그리고 11월8일에 갈색혈이 소량 속옷에 묻어있길래 생리를 시작한줄알았는데 그러고 끝이였어요 생리전 가슴이 아픈 증상이 일주일 조금 넘게 지속되고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 스트레스를 엄청 받긴했는데 그거의 영향도 있나요..? 왜 생리를 안할까요... 평소에는 규칙적인 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