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증상 완화 방법이 있을까요?
갱년기 3년넘었는데 며칠전 부턴 컨디션이 별로고 온몸이 아픈듯한데 도움되는 방법이 있을까요?
갱년기 3년넘었는데 며칠전 부턴 컨디션이 별로고 온몸이 아픈듯한데 도움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갱년기가 3년 넘게 지속되면서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고 온몸이 아프시다니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호르몬 대체 요법
부족한 호르몬을 보충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골다공증과 심장질환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치료를 받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상당히 만족하는 결과를 보이고 있어 적극적으로 고려해볼 만한 치료법입니다.
생활습관 개선
통증 완화
온몸이 아픈 증상의 경우,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나 진통제 등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약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므로, 질문자님의 현재 상태와 증상에 맞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으시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되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경년기 증상 완화제 훼라민큐 는 병원처방이 가능한가요?

남잔데 여성호르몬을 1년간 복용했다가 집에서의 반대로 끊게 됐는데 야간발열 두근거림 안면홍조 등이 생겼는데 상태완화를 위해서는 어떡게 해야하나요 ㅜㅜ

저는 76년생인데요.추석때부터 갱년기가 오기시작했어요 그래서. 우먼 벨런스. 플래티넘 갱년기식품 마시고있어요. 이거 먹어도.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