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중앙의 따가움과 욱신거림 원인은?
어제부터 가슴중앙 겉에서 따가우면서 욱신거림이 있길래 단순 근육통인가 생각했는데 오늘 소파에 기대서 누워있는데 가슴 안쪽이 따가운 느낌이 들었어요
어제부터 가슴중앙 겉에서 따가우면서 욱신거림이 있길래 단순 근육통인가 생각했는데 오늘 소파에 기대서 누워있는데 가슴 안쪽이 따가운 느낌이 들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 중앙의 따가움과 욱신거림으로 불편하시겠어요.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슴 부위 통증은 심장이나 폐 질환뿐만 아니라 과민대장증후군,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의 소화기계 질환으로도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목디스크, 근육, 뼈, 피부, 신경 등의 이상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처음에 생각하신 것처럼 단순 근육통일 가능성도 있어요. 잘못된 자세, 수면 부족, 피로, 불규칙한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서도 근육통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 특히 소파에 기대어 누워있을 때 증상이 나타났다는 점에서 자세와 관련된 근육 긴장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시고 스트레칭을 해주시며 충분한 휴식을 취해보세요. 다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내과나 해당 전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어나기 좀 힘들 정도로 등 가운데 통증이있는데 근육이라 해야할까 좀 욱신욱신거리네요 왜 그러는거죠?

소음순이 욱신거리고 따갑슴니다ㅠㅠ 질염 때문인가요? 아님 무슨 병변 때문일아요?

3달 동안 축농증 으로 시작해서 알레르기 비염 후비루 목 간질간질 내과 이비후과 여러군데 치료받고 3달 동안 항히스타민제 항생제 등등 약먹고 많이 좋아짐 목 간질간질 기침 좋아지고 바로 혓바닥에 욱신함? 따가움 이 왔습니다. 심한건 아니고 먹을땐 괜찮아져요 또 하루 이틀 괜찮다가 또 증상이 생겨요 혓바닥 증상은 3주정도 좋았다 생겼다 반복중 이비후과 에서 가글약 비염약 부신 호르몬 약 먹었습니다 다먹고 약간에 피곤함도 생겼습니다 당뇨 갑상선 검사도 이상없고 구강 건조도 없습니다 입안에 침이 늘 많이 있습니다 목마름도 없고 이게 몇달 동안 약을 많이 먹어서 그런건지 면역력 떨어져서 그런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