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베개 후 팔 통증, 어떤 병원에 가야 하나요?
이성친구 팔배게 해준뒤로 팔이 너무아픕니다 어디병원가야하나요
이성친구 팔배게 해준뒤로 팔이 너무아픕니다 어디병원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팔베개 후 팔 통증이 생겨 불편하시겠네요.
팔베개를 오래 하면 팔에 지속적인 압박이 가해져 근육 피로나 일시적인 신경 압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통증, 저림,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가벼운 경우라면 충분한 휴식과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온찜질을 하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고요.
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병원에서는 근육이나 신경 손상 여부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어요.
만약 팔의 감각이 둔하거나 저림 증상이 심하다면 신경과 진료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은 팔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증상이 며칠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바이셉스 컬이라는 운동기구로 팔운동을 한 이후로 통증이 너무 심해서 팔을 제대로 펼 수가 없습니다. 운동한지는 52시간 정도 지났고 통증이 나타난 이후부터 냉찜질도 꾸준히 했었는데도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팔을 펼려고 하면 사진에서 노란색 부위에 찢어질듯한 고통이 와서 90도 정도까지밖에 피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참고로 멍이나 붓기는 없습니다. 시간을 가지고 더 기다려봐야 하나요? 아니면 병원에 내원을 해봐야 하나요?

한달 전부터 오른쪽 팔목이 아팠는데 아마 스마트폰 많이봐서,, 한 이주 전부터는 양팔 손끝부터 팔까지 저려요ㅠㅠ 밤에 누우면 더 심해지는듯 하고.. 목이랑 허리는 하나도 안아픈데 ,, 이거 어느병원에 가야하나요?? 참고로 요근래 다이어트약과 음주를 좀 해서 그럴까요?

이번주 월요일 오른쪽 손등, 손바닥, 팔꿈치 아래 팔뚝, 팔꿈치 위 피부가 간지럽기 시작했어요. 하루가 지난 화요일엔 간지러웠던 부분이 옷에 스치기만해도 아픈, 마치 멍든 곳을 꾸욱 눌렀을 때의 통증, 뜨거운 냄비에 데인 피부가 쓰라리는 통증 등과 비슷한 것인데 엄지, 검지 손가락 관절까지 아픈 것 같아요. 그렇게 또 하루가 지나니 수포? 물집? 같은 곳이 손등에 한 부분, 팔꿈치 아래 팔뚝에 한 부분 나 있더라구요. 간지러워서 너무 긁었나? 라고 생각했는데 뭔가 겪어보지 못했던 피부통증 때문에 검색을 해봤어요. 대상포진 이란 병명과 증상이 대략 비슷한 것 같아 내과를 방문했는데 대상포진은 아닌 것 같다 라고 하시네요. 처방받은 약은 에어탈정, 네버펜틴캡슐, 피디정, 베스티딘정, 실크론지크림(연고) 이렇게 됩니다. 이틀 째 먹는 중인데 차도가 없고 피부 통증이 점점 더 심해지고 범위도 점차 넓게 번지는 느낌입니다. 어떤 병원을 가야되는지, 의심되는 병명이 있는지 궁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