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과 손등 멍과 부기, 통증 대처법은?
스크린 야구공에 손가락이랑 손등 맞아서 멍들고 붓고 통증이 있어요
스크린 야구공에 손가락이랑 손등 맞아서 멍들고 붓고 통증이 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크린 야구공에 맞아서 손가락과 손등에 멍과 부기, 통증이 생기셨군요. 정말 아프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응급처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즉시 할 수 있는 응급처치:
냉찜질: 얼음팩이나 차가운 물수건을 15-20분 정도 대어 부기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시키세요. 하루에 여러 번 반복하시면 됩니다.
휴식: 손가락과 손등을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손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 부기를 줄여보세요.
압박: 붓기를 줄이기 위해 부드러운 붕대나 압박 붕대를 감아주세요. 너무 꽉 조이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병원 방문이 필요한 경우:
야구공에 맞을 정도면 상당한 충격이었을 것으로 보이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골절이나 인대 손상 등의 가능성도 있어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등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몇년 전부터 일년에 두세차례씩 포진 잡히듯이 동글동글하게 올라오는데요, 주로 손가락과 손등에 올라옵니다. 몇주전 피부과에서 피부과전문의분께 진료를 받고 습진이라고 하셔서 알러지약과 모메타손푸로에이트 성분의 모멘타크림을 바른 뒤 좀 나아졌었으나 이틀 전 부터 다시 재발하더라구요. 병원을 가도 다시 재발을 하니 병명이 제대로 된게 맞나 싶어서 질문 올려봅니다. 가려움도 꽤 있고, 보통은 연한데 요번에는 꽤 심하게 올라왔네요.. 이유가 무엇이며,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진 첨부합니다.

오늘 오후에 두두러기가 났는데 양손 손가락이랑 손등에만 났어요 간간히 간지럽기도하고 한데 이게뭘까요?

손가락과 사이사이에 오돌토돌하게 두드러기처럼 올라왔어요 그리고 발등에도 조금 올라와 있어요 왜그럴까요? 만지면 조금 가려운 정도고 평소에는 딱히 문제는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