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이 탈모에 영향을 주나요?
탈모가 술 많이마시면 생기나요? 술을 어느정도로 마시면 생기나요? 제가 대학생인대 곧있을 개강파티랑 mt때 마시고 안마시다가 종강파티때 마시는데 이정도는 아무 이상 없는건가요? 집에서 탈모초기 구별방법 알려주세요
탈모가 술 많이마시면 생기나요? 술을 어느정도로 마시면 생기나요? 제가 대학생인대 곧있을 개강파티랑 mt때 마시고 안마시다가 종강파티때 마시는데 이정도는 아무 이상 없는건가요? 집에서 탈모초기 구별방법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술을 과도하게 마시는 것은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체내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하고, 특히 비타민 B와 같은 모발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의 결핍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술을 가끔씩, 예를 들어 개강파티나 MT, 종강파티 때만 마신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요한 것은 과도한 음주를 피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탈모 초기 증상으로는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많이 빠지거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두피가 눈에 띄게 드러나거나,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의미해요. 두피나 모발도 영양을 공급받기 때문에 균형잡힌 식단이나 영양소 등이 적절하게 채워지지 않으면 약해질 수 있어요. 따라서, 탈모가 의심된다면 두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두피 클리닉, 피부과, 탈모 전문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난소낭종 있을때 음주하면 안되나요? 술이 영향을 주나요?

그동안 머리 감고 안 말렸는데 이게 탈모에 영향을 줄 수도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다시 잘 말리면 회복되는 거겠죠?

제가 초기 탈모로 현상유지 하기 위해 근 십년째 프로페시아 미녹시딜정을 복용중인데 그동안 샴푸 할때나 드라이 할때 그렇게 많이 빠지지 않았는데 최근에 콜린성 두드러기가 삼해져서 피부과서 처방받은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한 뒤부터 샴푸나 드라이로 말릴때 평상시보다 더 많이 빠지는게 보이는데요 이게 항히스타민제 영향일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