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운동 후 팔꿈치 뒤쪽 통증 원인은?

이OO • 2026.06.05

수요일부터 팔꿈치 뒤쪽 삼두 바로 아래가 아파요 구부릴 때 아프고 평소 2/3 정도만 구부려져요 화요일에 가슴운동을 한 뒤로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0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운동 후 팔꿈치 뒤쪽에 통증이 생기셨다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가슴운동 중 팔꿈치와 삼두근 부위에 과도한 부하가 가해져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슴운동 시 푸시업이나 벤치프레스 등의 동작에서 팔꿈치가 반복적으로 굽혔다 펴지면서 삼두근과 주변 근육, 힘줄에 스트레스가 가해질 수 있어요.

    주요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삼두근 근육 긴장이나 염좌: 운동 중 삼두근에 과도한 부하가 가해져 근육이 긴장되거나 미세한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힘줄 염증: 팔꿈치 뒤쪽 힘줄에 염증이 생겨 통증과 움직임 제한이 나타날 수 있어요.

    3. 관절 주변 조직의 손상: 운동 중 부적절한 자세나 과도한 중량으로 인해 팔꿈치 관절 주변 조직에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팔꿈치가 평소의 2/3 정도만 구부려진다는 것은 염증이나 근육 경직으로 인한 관절 가동범위 제한으로 보입니다.

    당분간은 팔꿈치를 사용하는 운동을 피하시고, 통증이 심할 때는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재활의학과에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팔꿈치 뒤쪽과 삼두쪽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팔꿈치 뒤쪽이 아파요 ㅠ 압통도 있고 가만히 있으면 삼두쪽으로 같이 통증이 생기는데 왜 그럴까요 ㅠㅠ? 손목이 원래 안 좋긴 했는데 손목에 통증 생기면 팔꿈치 안쪽까지 아프긴해요 ㅠㅠ

    정형외과

    2024.12.14
  • 운동 후 팔꿈치 근육통과 저림 증상 원인은?

    팔꿈치 주변 근육통? 같은게 있습니다. 전날 밴드를 활용하여 운동 후 취침. 2. 오늘 일어났는데 오른팔이 잘 안펴짐. 3. 굽혔다 펴보고 조심히 눌러보고 통증부위 찾음. [사진1] 주된 통증부위는 빨간색으로 칠한 부위, 손바닥을 정면으로 향하게 돌렸을때 기준 몸바깥쪽 팔꿈치 근처 근육통? [사진2] 출근 준비하면서 씻고 옷갈아입는 등의 활동 후 좀 가만히 있다보니 빨간 구역을 중심으로 파란 범위까지 근육통? 당기는 느낌?이 생김. 팔을 완전히 펴거나 완전히 접으면 통증 발생. 90도 정도의 각도가 편안함 주먹을 쥐니까 손목에서부터 엄지+검지+중지까지 저린 느낌도 미약하게 종종 생김. 무슨 증상일까요? 병원은 어디로 가야하며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1

    통증

    기타통증

    2025.07.14
  • 팔꿈치 통증, 원인이 뭘까요?

    출산한지 2년 반 정도 지났고 손아귀힘이 약한 편입니다. 그런데 매일 화장실청소, 무거운 프라이팬 설거지 등 집안일을 좀 많이하는 편이고 12키로 아기 육아도 다 합니다. 그래서 그런건지 한 달전부터 오른 쪽 팔꿈치 바깥쪽이 아프기시작했어요. 특히 살짝 힘만줘도 아픕니다. 그래서 무거운 물건 들기는 당연히 어렵고 설거지 할때도 가끔 무리가 가요. 가장 걱정되는 건 팔꿈치쪽에 염증같은게 생겼을 가능성이 있느냐 여부이고...만약 그렇다면 정형외과를 가야하나요?

    통증

    근육통

    기타통증

    2023.09.0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