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골신경 문제로 허벅지와 발 감각이 없을 때 원인은?
좌골신경으로인한허벅지발에감각이없어
좌골신경으로인한허벅지발에감각이없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좌골신경 문제로 인한 허벅지와 발의 감각 이상으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좌골신경통으로 인한 허벅지와 발의 감각 이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들:
증상의 특징:
좌골신경통은 신경이 압박되는 위치와 정도에 따라 증상의 범위와 강도가 달라집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필요시 MRI 등의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8시간의 무릎 수술 후 발 감각마비가 일어났습니다. 선풍기 바람도 느끼지 못하며 온도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보다 조금 큰 외부자극(예를 들어 물방울이 떨어짐)은 느껴집니다. 그리고 발가락들이 조금 부어있고 전기자극치료하듯 찌릿한 통증이 발 전체에 거쳐 있습니다. 땀도 나지 않은지 한달 째 이고 발목 운동신경이 떨어져 발이 계속 축 늘어집니다. 대퇴신경과 좌골신경이 경미하게 손상되었다는 근전도검사 결과가 있었는데 이점이 위와같은 증상을 야기하는 것인가요?

허리 엑스레이로는 괜찮은데 저는 다리가 매일 저리고 자다가 10번깰정도로 심하거든요ㅠㅠ 몸살이 오면 살이 쓸리듯이 좌골신경이 지나가는곳이 다 따끔하고 평소엔 저릿저릿 아니면 전기충격오듯 찌릿찌릿해요 엑스레이론느 멀쩡하구요ㅠㅠ .. 이럴수가있나요? 엑스레이상으로는 안나와서 멀쩡한데 엄살부리는거같은데 진짜아프거든요ㅠㅠ 오늘 씨암주사 맞으니까 많이 뻐근하지않고 괜찮더라구요..

허리디스크는 아니면서 좌골신경통 인데 이 경우는 무감각이 올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