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후 설사와 허리통증, 장천공 가능성은?

이OO • 4일 전

4일전 대장 내시경 진행후 용종 1개 제거했어요 그 후로 하루 5번 정도 계속 설사가 나오고 허리 통증이 심해서 걷지도 못하겠어요 혈변은 없고 구토도 없어요 먹는건 잘 먹는데 먹는대로 설사하고 허리 통증이 심해서요 이거 장천공이랑 관련있을까요? 위급 상황은 아니죠?

허리통증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4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장내시경 후 용종 제거를 받으신 후 지속되는 설사허리통증으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을 살펴보면, 4일 전 용종 제거 후 하루 5번 정도의 설사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장내시경 후 설사는 검사 전 복용한 장 정결제의 영향이나 검사 중 주입된 가스로 인한 장 운동 증가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장천공의 경우 일반적으로 매우 심한 복통, 복부 팽만감, 복부 경직감이 주요 증상이며, 발열, 오한, 구토 등이 동반됩니다. 질문자님께서는 혈변이나 구토가 없고 식사도 잘 하고 계신다고 하셨는데, 이는 장천공의 전형적인 증상과는 다릅니다.

    다만 용종 제거 후 일반적으로 48시간 정도까지는 불편감이 있을 수 있지만, 현재 4일이 지난 상황에서 지속되는 증상이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허리통증이 심해서 걷기 어려울 정도라면 다른 원인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검사를 받으신 병원이나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만약 복통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발열,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대장내시경 후 설사와 가스 발생, 괜찮을까요?

    수요일 대장내시경 끝나고 오늘 첫 대변봤는데 설사를 했어요 괜찮나요?가스도 계속나와요

    내과

    내시경

    설사

    2024.11.22
  • 대장내시경후 통증

    대장내시경 후 배에 가스가 차서 복통이 있는데 어떻게 햐야할까요?

    소화기질환

    복부팽만

    2023.06.07
  • 대장내시경 용종 제거 후 설사

    대장내시경에서 작은 용종 1개 제거했는데요. 그 뒤로 변을 볼때면 설사를 합니다. 복통, 혈변, 발열 등의 증상은 없고요. 내시경 받은지는 일주일 됐습니다. 괜찮은건가요?ㅠㅠ 식사는 최대한 부드럽게 먹고있어요. 술, 무리한 운동 등 하지 않았습니다.

    소화기질환

    설사

    장염

    2023.04.1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