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체중 증가와 붓기는 살인가요?
피임약을 소량 복용하다 중단했고 2일후 생리가 터졌는데...혹시 지금하고 있는 생리에서 몸무메 증가는 붓기가 아니라 다 살인가요? 끝나면 원래대로 돌아오나요? 아랫배도 안할때보다 부었어요
피임약을 소량 복용하다 중단했고 2일후 생리가 터졌는데...혹시 지금하고 있는 생리에서 몸무메 증가는 붓기가 아니라 다 살인가요? 끝나면 원래대로 돌아오나요? 아랫배도 안할때보다 부었어요
1개의 답변
생리 중 체중 증가와 붓기는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생리 기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체내 수분 저류가 발생하여 체중이 증가하고 특히 아랫배 부분이 부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지방 증가가 아닌 일시적인 수분 저류로 인한 현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피임약 중단 후에도 호르몬 변화로 인해 체중 변동이나 붓기가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몸이 호르몬 변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가 끝나고 호르몬 수치가 안정되면 붓기와 체중은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붓기와 체중 증가가 지속된다면 염분 섭취를 제한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현재 야즈를 4개월째 복용 중입니다. 먹는 것과 운동량도 똑같아서 체지방은 증가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pms부터 생리기간까지 서서히 2키로가 증가하고 생리가 끝나도 체중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생리할 때마다 체중이 계속 증가합니다. 붓기도 많이 붓습니다. 과식을 한 것도 아니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약을 바꿔야 할까요? 이게 대체 무슨 현상인가요 부작용인가요?
사후피임약부작용사후피임약생리중이면 그냥 체중이 느나요? 1키로넘게 살쪘어요 왜 그러죠?
여성질환생리통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한 생리불순으로 프로베라정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근데 프로베라정 부작용에 체중증가와 붓기가 증가하고 여드름이 증가한다는 말이 있어서요ㅠㅠ 제가 용모가 매우 중요한 직종이여서 불안합니다 ㅠㅠ
사후피임약부작용생리불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