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가려움이 지속될 때 대처법은?
약 1달 전부터 두피 가려움이 심해졌습니다. 두피 전체가 이곳저곳 옮겨 다니며 하루종일 랜덤적으로 가렵고, 현재는 손톱으로 가볍게 건드리기만 해도 가려움을 느낍니다. 열감이 심했으나 현재 열감은 그전보다 심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가려움이 극심해진 상황입니다. 두피는 전반적으로 붉은기보다는 하얗게 보이며 뚜렷한 진물이나 고름은 없어보입니다. 최근 한의원에서 두피 약침 치료를 받은 후 가려움이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피부과에서 독시사이클린을 처방받았지만 복용 2주 이상 경과 후에도 가려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불편한 증상은 심한 두피 가려움입니다. 샴푸가 오히려 자극이 될까봐 머리를 아침에만 감은지 1주일정도 됐고, 어제는 너무 가려워서 밤에 클록스액으로만 샴푸하고 잤는데도 지금 증상이 나아지지않았습니다. (원래는 거의 5년이 넘도록 아침저녁으로 머리를 감았습니다) 한의원에 피부과까지 가봤는데 두피가 나아지질 않아서 너무 답답하네요.. 방법이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