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셋 중단 후 우울감과 불안이 생길 수 있나요?
허리통증으로 울트라셋 처방후 끊었는데 끊은후 우울함,불안이 몰려와요
허리통증으로 울트라셋 처방후 끊었는데 끊은후 우울함,불안이 몰려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통증으로 울트라셋을 복용하시다가 중단 후 우울감과 불안 증상이 나타나 많이 힘드셨겠어요.
울트라셋의 주성분인 트라마돌은 진통 효과뿐만 아니라 뇌의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에도 영향을 미치는 약물입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갑작스럽게 복용을 중단할 경우 금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트라마돌 중단 후 나타날 수 있는 금단 증상에는 우울감, 불안, 초조감, 수면 장애, 피로감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우울함과 불안감이 이러한 금단 증상일 가능성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완화되는 경우가 많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의사는 증상 완화를 위한 적절한 방법을 제안해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 패턴 유지, 충분한 수면, 가벼운 운동 등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증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과 상담받으시기를 권해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달 전쯤부터 머리가 붕 뜨는듯 하고 아찔하다고 해야하나..그런 어지럼증이 계속되서 이석증같은것이 의심되 이비인후과에 가서 어지럼증 테스트,귀 검사 등을 받았지만 이상없음,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럴 수도 있으니 적당히 쉬다보면 나을 수도 있다고하셨습니다..실제로 잠을 좀 못 자기도 해서 수면패턴도 바꾸고 잠도 충분히 잤지만 그대로입니다..제가 겪고있는 어지럼증이 좀 특이한게 눕거나 서있을때는 거의 없다가 집에 앉아서 모니터로 먼가를 한다던가 하면 좀 생깁니다..이석증처럼 막 심하게 어지러워서 넘어지거나 할정도는 아닌데 너무 신경쓰이고 불편합니다..제 어지럼증 증상을 보니 심인성 어지러움?그거랑 비슷해서 정신건강의학과로 문의드립니다..이게 불안같은거나 우울로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최근 반년사이 통풍으로 약을 평생 먹어야된다는 말을 듣고 건강염려증이 생겨서 심적으로 너무 불안했고 최근엔 돈,인간관계 문제로도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생겼나싶습니다..지금도 이런 어지럼증이계속되면어떨까불안

겨울만 되면 불안하고 우울해요 감기온뒤로 운동을 쉬었거든요 추워서 운동도 못하니까 더 그러는건 아니겠죠? 누가 협박해도 불안하고 그래요

후두염으로인한목이물감때문에불안증세가심해졌어요갑자기뭔일이생길거같고답답하고안그러다가몸에조금이라도이상이생기면심장이빨리뛰고두려워요요즘에기분도갑자기이상하고오늘은눈물이나요우울증일까요공황장애일까요..아니면 그두려움을잊지못해서아직심리상태가안좋은걸까요?제가요글래애키운다고스트레스를많이받긴했어요공황이나우울이라면약을무조건먹어야하나요?심리치료로는안될까요자연회복도안될까요 스트레스받으면갑자기우울하면서불안하고해요 애키워야해서 약은못먹을거같아서요 갑자기스트래스를 많이 받아 일시적으로 그럴수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