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멍울과 멍, 병원 진료 필요할까?

장OO • 2026.05.19

왼쪽 오른쪽에 사타구니쪽 Y모양으로 혈관처럼 만져지는게 있는데 원래 만져지는 건가요? 그리고 왼쪽 사타구니 그 옆에 왼쪽은 작은 멍을 오른쪽은 오른쪽에 멍울이 있는데 오른쪽이 조금 더 큰 멍울입니다 병원을 가서 진료를 받아봐야 될까요? 지금 아토피 때문에 피부가 많이 벗겨지거나 상처가 있는데 그걸로 인한 그냥 임프절이 부운걸까요?

멍울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타구니 부위의 멍울과 멍으로 인해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Y모양으로 혈관처럼 만져지는 것은 정상적인 해부학적 구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타구니 부위에는 혈관과 림프절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 만져질 수 있어요.

    사타구니 양쪽에 있는 멍울의 경우, 현재 아토피로 인한 피부 상처가 있다고 하셨는데, 이로 인해 림프절이 일시적으로 부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림프절은 면역 반응을 담당하기 때문에 몸에 염증이나 감염이 있을 때 커질 수 있어요.

    다음과 같은 경우라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 멍울이 점점 커지거나 딱딱해지는 경우
    • 만졌을 때 심한 통증이 있는 경우
    • 멍울이 잘 움직이지 않는 경우
    • 발열이나 전신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현재 통증이 심하지 않고 크기 변화가 없다면 급하게 병원에 갈 필요는 없지만, 아토피 치료와 함께 경과를 관찰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진료를 받으신다면 피부에 가까운 멍울이라면 외과나 피부과를, 림프절 부종이 의심된다면 내과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토피가 호전되면서 림프절 부종도 함께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경과를 지켜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사타구니 멍울이 커지고 통증 생겨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몇년전쯤 사타구니 멍울이생겼는데 임파선염이라고하셨어요 근데 크기가 좀더커지고 통증이 생겼는데 병원을가봐야할까요? 목에도 임파선염 멍울이있고 씨티촬영도했는데 괜찮다고하셨어요 멍울이생기는원인이 먼가요 저는 어떤관리를해야할까요

    여성질환

    생리전증후군

    아랫배통증

    +2
    2024.09.26
  • 사타구니 외음부에 생긴 멍울, 어떤 질병일까요?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사타구니 외음부?̤̫ 사이에 멍울이 하나있어서 뾰루지인줄알고 짜다가 쪼끔 뭔가 나오는것같았는데 그 이후로 멍울이 생겨서 1달동안 안없어져요 ㅠ 멍울이 점점 검은색?̤̫ 으로 변하는것같아요 ㅠ 이게 뭘까요 병원을 가긴갈껀데 무서워요 ㅠ

    성 고민

    2024.02.01
  • 자궁경부암검사 결과 반응성 소견 및 감염성 질환, 사타구니 멍울과 목멍울의 연관성은? 병원 재방문이 필요한가요?

    자궁경부암검사결과 반응성소견및감염성질환 이라고적혀있어요 자궁경부암검사시기 사타구니쪽 멍울이있는데 통증과열감이있어 항생제처방받았었어요 약먹고통증은없어졌었는데 다시 병원방문해야하나요? 최근독감과함께 목멍울이생겼는데 사타구니멍울은1년전부터있었구요 목멍울이랑 산부인과쪽이랑 연관이있을까요? 있다면 어떤 병인가요?ㅠ 자궁근종 혹 있어요 올해들어 가끔 생리불규칙하구요 이번달은 독감때문인지 보름늦게했구요 9월쯤부정출혈 한번있었어요

    산부인과

    부정출혈

    생리불순

    +2
    2023.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