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 처방약 복용 후 어지럼증과 무기력 증상 원인은?

정OO • 2026.09.05

내과에서 져온 약을 먹고 나서부터 계속 몸이 느러지고 힘이 없고 그 약 먹으면 머리가 멍하고 어지럽고 속이 답답한데 왜 그런거에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9.05

    약을 먹고 나서 몸이 늘어지고 어지럽고 속이 답답하시다니 많이 불편하셨겠어요. 이런 증상이 계속되면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있을 것 같아 걱정되시겠습니다.

    내과에서 처방받는 약 중에는 진정 작용이나 항히스타민 성분이 포함된 감기약, 근육이완제, 진통제 등이 있는데, 이런 성분들이 어지럼증, 무기력감, 멍한 느낌을 유발하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특히 여러 약을 함께 복용하는 경우 이런 증상이 더 두드러질 수 있어요.

    또한 약 자체의 부작용이 아니더라도, 공복 상태에서 약을 복용했거나 식사와 수분 섭취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 혹은 원래 앓고 있던 질환으로 인한 전신 컨디션 저하가 겹쳐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어떤 약을 복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원인이 다를 수 있어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려면 처방받으신 약의 이름이나 성분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처방하신 내과에 다시 방문하시거나 약사와 상담하셔서 복용 중인 약과의 관련성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만약 증상이 심해지거나 호흡곤란, 심한 두통, 의식이 흐려지는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바로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