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수술 후 기침 시 통증 대처법은?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수술한지 4일차인데 어제부터 조금씩 걸으시거든요? 근데 기침하시고 싶은데 기침하면 아프시다 하시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수술한지 4일차인데 어제부터 조금씩 걸으시거든요? 근데 기침하시고 싶은데 기침하면 아프시다 하시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니께서 수술 후 기침할 때 아파하시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개복수술 후에는 복부 절개 부위 때문에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기침 시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침할 때 통증 완화법:
가래 배출을 위한 방법:
수술 후 4일차이므로 아직 회복 초기 단계입니다.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발열,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에게 알려주세요. 처방받은 진통제를 적절히 복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형 독감에 걸려서 기침이 심한데 기침 할 때마다 아랫배가 아파요

기침할때마다 옆구리가 아파요

제가 6월 16일에 로봇하 자궁근종 수술을 받았습니다. 8월 12일에 생리를 했고 5일정도 했어요. 많이 좋아졌길래 오늘 f45 운동을 갔는데 생각보다 고강도 운동이었고, 통증은 없는데 적은양이지만 하혈하고있어요.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하혈할 경우 예상되는 문제도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