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복용 후 두드러기 원인은?

이OO • 2026.06.20

마운자로 맞고 두드러기 올라왔어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20

    마운자로 복용 후 두드러기가 발생하셨다니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마운자로 복용 후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가능성들이 있습니다:

    약물 알레르기 반응

    • 마운자로의 주성분인 세마글루티드나 기타 첨가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어요
    • 이는 약물을 처음 접했을 때 면역체계가 과민반응을 보이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물 부작용

    • 일부 환자에서 두드러기가 약물의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 개인의 체질이나 면역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간접적 원인

    • 약물로 인한 소화기계 변화나 호르몬 변화가 간접적으로 두드러기를 유발할 수 있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즉시 마운자로 복용을 중단하시고, 가능한 빨리 처방해주신 의료진이나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두드러기가 심하거나 호흡곤란, 얼굴 부종 등이 동반된다면 응급실 방문이 필요할 수 있어요.

    의료진과 상담 시 마운자로 복용 시기와 두드러기 발생 시점을 정확히 알려주시면 진단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