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접질림 후 집에서 치료와 운동 가능할까?
오른쪽 발목을 미끄러져 접찔러는데 걸을때 통증 그리고 발바닥 인대가 통증 있습니다 집에 치료를 어떻게하면 되는지 운동 실내자전거 운동해도 되는지 런닝머신 가능한지
오른쪽 발목을 미끄러져 접찔러는데 걸을때 통증 그리고 발바닥 인대가 통증 있습니다 집에 치료를 어떻게하면 되는지 운동 실내자전거 운동해도 되는지 런닝머신 가능한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을 접질려서 걷을 때 통증이 있고 발바닥 인대까지 아프시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기 치료 (처음 48시간)
운동에 대해서는
현재 걸을 때도 통증이 있는 상황이므로 실내자전거나 런닝머신 같은 운동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에 체중이나 압력이 가해지는 운동은 회복을 지연시키고 손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부기가 가라앉지 않는다면 정형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대 손상이나 다른 문제를 정확히 진단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방금 운동하다 발목을 접질렀는데 통증은 별로 없고 걷고 하는데 괜찮습니다 이럴 때도 병원 방문해야 할까요?

몇개월에 한번씩은 가볍게 계속 접지르다가 제일 최근이 한달전쯤 두번정도 오른쪽발목 그때도 가볍게 접질렀었고 이후에 통증은없었어서 신경을 안썼는데 4일전부터 갑자기 이유없이 아프기시작하는데 이게 그동안 접지른게 누적이되서 아픈걸까요? 가만히있을때 체중을 오른쪽으로 실을때랑 발끝을 아래로 숙일 때 발목을 쭉 늘릴때 다리를들고 공중에서 발에 힘을뺏을때 통증이 더 있어요 욱신거리고 뻐근하고 기분나쁜 통증이고 사진은 첫번째가 안아픈발 두번째 세번째가 아픈쪽인데 부은거 맞나요? 이런경우에도 반깁스를 해야하나요? 오늘부터 파스붙이고있는데 단순염증인지 인대가늘어난건지 병원에 꼭 가야낫는건지 궁금합니다 걸을때 절뚝거리진않는데 정상적으로 걸으려하면 아프고 헐렁거리는? 느낌이라 접지를까바 불안해서 발에힘주고 걷느라 힘드네요 ㅠㅠ

제가 피구를 하다가 발목을 접질렀는데(안쪽으로 꺾임) 지금 3일째인데 아직도 못걷겠어서 병원가는게 맞을까요? 참고로 반깁스와 목발이 있어서 현재 착용하고 있습니다 금이 간것 같지는 않고 인대가 늘어난것 같은데.. 반깁스와 목발이 있는 상태에서 굳이 병원을 가야하나 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