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통증과 턱 당김이 근육 문제일 수 있나요?
가슴에 쥐어짜는듯한 통증이 몇초간 있다가 사라졌습니다. 가슴통증이 사라지면서 직후에 목을 타고 턱까지 싸하게 뻐근하게 당기는 느낌이 났는데 괜찮은건가요? 심장CT랑 심장초음파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했었는데 근육 문제로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건가요?
가슴에 쥐어짜는듯한 통증이 몇초간 있다가 사라졌습니다. 가슴통증이 사라지면서 직후에 목을 타고 턱까지 싸하게 뻐근하게 당기는 느낌이 났는데 괜찮은건가요? 심장CT랑 심장초음파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했었는데 근육 문제로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 통증과 턱 당김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심장 CT와 심장초음파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셨으니 심장 질환에 의한 통증일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은 근육 문제로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잘못된 자세,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가슴 주변 근육이 긴장하면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이것이 목과 턱 부위까지 연결되어 뻐근한 당김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근막통증후군의 경우 어깨나 가슴 주변 근육이 장시간 긴장하여 통증을 유발하며, 통증 부위를 자극했을 때 갑자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불안감도 이러한 신체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정형외과에서 근육이나 자세 문제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형외과적으로 특별한 원인이 없고 증상이 계속된다면 마취통증의학과나 재활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까 오후부터 갑자기 왼쪽 가슴쪽이 콕콕 찌르듯이 아프고 괜찮다가 또 찌릿해요 그리고 이제는 가슴 가운데가 아파요 그리고 등 전체 통증도 잇어오 ㅠㅠ 혹시 심장에 문제 있는거는 아니겟죠? 너무 불안해 눈물밖에 안나옵니다

이중평면법(대흉근 절개)하여 가슴 보형물을 넣었다가 맞지 않아 보형물만 제거했어요. 제거한지 3년이 다되어갑니다. 그런데 천장을 똑바로 보고 누워서 숨 들이쉬면 가슴 근육이 땡기고 아픕니다. 기존 병원은 그냥 있어보라고 하는데, 이런 경우 어느 병원을 가야하며 비수술적인 해결법이 있을까요? 주사 등등이요.

어제 좀 많이 걸었고 며칠 전에 무릎으로 넘어졌어요. 어제는 왼쪽으로 엉덩방아를 찧었고요. 무릎으로 넘어진 건 타박상처럼 부었다가 지금 괜찮아졌고요. 근데 오늘 일어나니까 발을 움직일 때나 걸을 때 허벅지 근육이 아프더라고요. 허벅지 아픈 게 엉덩방아를 찧었거나 많이 걸어서일 수도 있나요? 혹시 무릎 다친 거 때문에 허벅지가 아플 수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