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복용 후 구토해도 괜찮나요?
마운자로 맞고 나서 구토 심한데 괜찮은 건가요?
마운자로 맞고 나서 구토 심한데 괜찮은 건가요?
1개의 답변
마운자로 투여 후 구토가 심해서 많이 힘드시겠어요. 구토는 마운자로(터제파타이드)를 사용할 때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위장관계 이상반응 중 하나로, 걱정하실 상황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완화되는 편이에요. 어떤 상황인지, 그리고 언제 병원에 가야 하는지 안내해 드릴게요.
마운자로는 임상시험에서 오심과 설사가 매우 흔하게 나타났고, 구토도 흔하게 발생한 것으로 확인된 약물이에요. 위약과 비교했을 때 위장관 장애 발생률이 용량이 높아질수록 증가하는 경향이 있었고, 이런 증상은 용량을 증량하는 시기에 더 자주 발생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어요. 위장관 이상반응 대부분은 경증(74%) 또는 중등증(23.3%) 수준이었어요.
증상이 단순히 불편한 정도를 넘어선다면 아래 항목들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아요.
특히 심한 복통이 지속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급성 췌장염과 같은 이상반응이 보고된 바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이런 증상이 동반된다면 자가 판단으로 넘기지 말고 빠르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해요.
단순히 위장관 반응으로 인한 구토라면 다음과 같이 관리해볼 수 있어요.
구토가 매우 심하거나 다른 위험 신호가 함께 나타난다면 임의로 참지 마시고 처방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위내시경을 받았는데 위염 증상있다고 해요 위벽이 많이 얇아지고 위 관략끈도 느슨해진 상태라고 .. 위 약처방받고 오는길인데 마운자로 해도 괜찮을가요??
다이어트다이어트약마운자로 2주차 맞은지 7일째인데 아침 점심 공복 .. 저녁 일반식 4숟갈 + 에이드 .. 조금 늦은 저녁에 피자 한조각 먹었는데 괜찮을까요 ㅠㅠ
다이어트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마운자로 주사하고 다음날 복부팽창 약간의 토가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