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운전 후 종아리 부종과 통증 원인은?
운전을 조금 장시간 했더니 종아리가 퉁퉁 붓고 너무 아파요. 왜 그런가요?
운전을 조금 장시간 했더니 종아리가 퉁퉁 붓고 너무 아파요. 왜 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종아리 부종과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면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게 되어 다리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특히 종아리 근육이 제대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지 못하면서 정맥혈의 심장으로의 환류가 어려워져 부종과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서 혈관이 압박되어 충분한 혈류를 받지 못하게 되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드물게는 장시간 앉아있는 자세로 인해 혈전이 형성되어 심부정맥혈전증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 혈전으로 인해 혈류가 막히면서 부종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혈관이나 신경 쪽에 문제가 없는지 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특히 부종이 심하거나 통증이 계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자목이랑 일자허리 둘 다 있는데 며칠전 피아노 치느라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었어요. 그 후부터 허리가 너무 아프고 가끔 종아리가 땡기는 느낌이 있는데 너무 오래 앉아있어서 그런가요

장시간 오래서있으면 피팅에데마가 생길수있나요? 전에는 한번 심하게와서 놀랫는데 지금은 데 살도빠져서그런지 40키로 후반대거든요... 정강이?쪽 눌를만한살이. 무튼 세손가락으로 잡고 5초뒤에때면 예전보단 심하진않지만 그래도 바로 올라오지않아요 그리고 전 신장내과 대학병원에서도 검사햇엇어요...문제잆다고 했었구요 카테고리과를 어디로 해야하는지 어렵네요ㅜㅜ 그냥 체력과도 문제가 있나요?

남편이 12시간 정도 서서 근무하는데 종아리가 땡기고 쑤시는데 무릎에서 허벅지까지 통증이 오고 발목도 같은 통증이 오고 발도 가끔 시렵다고 합니다 압박스타킹을 신으면 잠깐은 괜찮아지는데 통증이 다시 돌아온다고하는데 시중에 판매하는 센시아를 복용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아님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