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치느라 장시간 앉아있었는데 허리와 종아리 통증, 원인은?
일자목이랑 일자허리 둘 다 있는데 며칠전 피아노 치느라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었어요. 그 후부터 허리가 너무 아프고 가끔 종아리가 땡기는 느낌이 있는데 너무 오래 앉아있어서 그런가요
일자목이랑 일자허리 둘 다 있는데 며칠전 피아노 치느라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었어요. 그 후부터 허리가 너무 아프고 가끔 종아리가 땡기는 느낌이 있는데 너무 오래 앉아있어서 그런가요
장시간 앉아있는 생활 습관은 척추에 부담을 주어 허리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자목과 일자허리가 있는 상태에서 장시간 앉아있으면 척추가 불균형한 상태로 오래 유지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종아리가 땡기는 느낌은 허리의 신경이 압박받아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로, 방사통의 일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한 두시간에 한번씩은 일어나서 허리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볍게 몸을 움직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앉아있어야 하며, 허리를 지지할 수 있는 의자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척추 허리 질환은 생활 습관을 개선해주지 않으면 불균형이 지속되다 악화될 수 있으니,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요새 계속 허리 통증과 골반 통증이 있는데 누워있거나 걸어다닐 땐 그나마 괜찮은데 살짝이라도 장시간으로 앉아있음 아픈데 이거 무슨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허리, 목 통증 때문에 질문드립니다 현재 학생이고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을 세보면 거의 17시간 정도를 앉아 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집에서는 높이조절이 되는 시디즈 의자를 구입해사용중이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강의실이나 카페는 높이조절이 안되고 딱딱한 의자이고 엉덩이에 살이 없어서 장시간 앉아있으면 척추부터 뼈가 녹는듯한 통증이 있고 187cm 78kg으로 체격이 있고 앉은키가 커서 학교책상이 낮다보니 공부할때도 고개를 푹숙이고 공부하느라 목 뒤가 쓰라리고 원래 카페인을 섭취하면 편두통이 있었는데 이런 요인들하고 합쳐져서 척추를 타고 누가 머리를 때리는듯한 정말 심한 편두통이 생겼습니다. 정형외과에서 도수치료를 4회정도 받아보기도 하였지만 시간을 주기적으로 내는것이 힘들어서 현재는 못가고 있고 증상 호전 기미가 보이질 않았습니다. 가장 최고의 치료는 운동을 하고 자세를 교정하는것이겠지만 빠른 치료법이나 개선을 할 방안이 있을까요?
제가 초등학교 1학년 때 피아노 치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하루에 6시간~8시간 정도 친 적이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손가락에 물집이 생겼었는데요. 혹시 하루에 장시간 피아노 연습을 하면 손가락에 물집이 생길 가능성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