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에 걷기 운동이 도움이 되나요?
허리디스크 땜에 허리하고 골반이 굳고 있는데 운동 중에서 걷는거많이 해야되요?
허리디스크 땜에 허리하고 골반이 굳고 있는데 운동 중에서 걷는거많이 해야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해 허리와 골반이 굳어지는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허리디스크가 있는 경우 걷기 운동은 허리나 하체 근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걷기는 상대적으로 저강도 운동으로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많이' 걷는 것보다는 적절한 강도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걷기 운동을 할 때는 다음 사항들을 주의하세요:
만약 걷기 운동 중이나 후에 통증이 더 심해진다면 운동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여 질문자님의 상태에 맞는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을 권합니다. 필요하다면 물리치료나 전문적인 운동 지도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년동안 누워있었는데 3개월전에 허리 통증이 시작됐어요 1시간 이상 앉아있으면 허리 뻐근해지고 다리쪽에 통증 생기고요 이럴땐 걷기운동과 플랭크같은 코어 운동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척추측만증 있는 22살 여성입니다 각도는 25~30도 정도인데 좀만 오래걸어도 허리쪽이랑 어깨,목이 아파요.. 제가 초등학생때부터 거의 누워생활하고 잘 걷지를 않아서 근육이 하나도 없는 상태인데 그래서 그런걸까요?일자허리는 좀 있고 허리디스크는 아직 아니라고하더라구요. 좀 오래걸으면 뭔가 더 틀어지는거같기도 하고 ㅠㅠ 자주 걸어다니면 괜찮아질까요?

허리디스크에 걷게운동이 좋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