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약 복용 중 빈맥과 손떨림 지속해도 되나요?

도OO • 2026.06.21

4일째 다이어트약을 먹고있는데, 다양한 성분의 약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중 중추신경작용하는 디에칠정 등의 약도 적은 용량으로 한 두개 들어있더라구요. 근데 제가 원래도 가끔 110-정도 빈맥이 종종 있었는데 약 먹고 두근거림이랑 120회 이상 빈맥이 계속 지속되어서요. 약 복용 지속해도 괜찮을까요? 또 손떨림이나 기립성 저혈압이 심해졌는데 이건 제가 먹는양이 줄어서인지 약때문일지 궁금합니다!

부작용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21

    다이어트약 복용 후 빈맥과 손떨림이 심해져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들은 다이어트약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중추신경에 작용하는 성분이 포함된 다이어트약의 경우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 중추신경을 흥분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어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원래도 가끔 빈맥이 있었는데 약 복용 후 120회 이상으로 더 심해졌다면, 다이어트약이 기존의 빈맥을 악화시켰을 가능성이 큽니다.

    손떨림과 기립성 저혈압이 심해진 것도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식사량 감소로 인한 영향도 있을 수 있지만, 중추신경에 작용하는 약물 성분이 주된 원인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부작용들은 약물을 중단하면 대부분 사라지는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재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복용을 계속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빈맥은 부정맥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 변경이나 용량 조절, 또는 복용 중단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작용으로 인한 불편감이 심하다면 다이어트약의 효과보다 위험성이 더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