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돌릴 때 뚝 소리와 긴장감 원인은?
뒷목이 눌려서 뒷목 주변이 긴장한듯 느껴지고 목돌릴때마다 뚝소리가 나요
뒷목이 눌려서 뒷목 주변이 긴장한듯 느껴지고 목돌릴때마다 뚝소리가 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을 돌릴 때 뚝 소리가 나고 뒷목 주변에 긴장감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목에서 뚝 소리가 나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목 관절이 일부 어긋나면서 뼈가 마찰되어 나는 소리이거나, 관절끼리 부딪히면서 나는 소리일 수 있어요. 또한 관절 주변의 인대가 뻑뻑해져서 관절 주위로 미끄러질 때 나는 소리일 수도 있습니다.
뒷목 주변의 긴장감은 근육이나 인대의 긴장, 경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갑작스러운 움직임이나 잘못된 자세,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인위적으로 목을 돌려 소리를 내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자주 할 경우 관절이 손상되고 염증이 생기게 되며, 목 디스크가 유발될 수도 있어요.
현재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단은 무리한 움직임을 피하고, 목을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지긋이 스트레칭을 해주시고, 따뜻한 찜질을 통해 긴장을 완화시켜 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0년전쯤 학업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았었고 당시 우울증과 틱장애 진단을 받았었습니다. 이후 약물 치료를 통해 호전되었다가 치료를 받지 못해 같은 증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추가적으로 지나친 긴장감과 어깨, 목 부위등의 근육이 심하게 수축되면서 하루 종일 피로감을 갖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누워서 자려고 하면 긴장이 상당히 줄어듭니다.)불안감은 아니고 긴장을 지나치게 하는 이런 경우 어떤 방향으로 치료를 받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재수생입니다. 일주일 전부터 위가 꾸르륵거리고 트름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카베진 매일 먹고 있는데 증상이 밥 먹기 30분전에 위가 꾸르륵거리고 속이 살짝 쓰린데 밥 먹고 나면 괜찮아집니다. 그런데 밥 먹은 후에는 배가 빵빵해지면서 통증이 살짝 있고 위에서 가스가 계속 나옵니다. 이 증상이 하루 2,3번씩 매일 반복되고 있습니다. 어젯밤에는 잘려고 누웠는데 식도나 위에 이상인건지 가슴이 벅차오르는 느낌같이 심장이 빨리 뛰면서 온몸이 긴장이 되 잠이 안왔습니다.. 원인이 무엇일까요.. 계속 카베진 먹으면 괜찮아질까요? 일주일동안 이러는데 신경 쓰이네요..

목뒨소 돌릴때마다 뚝소리 나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