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액막염에 주사 대신 다른 치료법은?
무릎이 계속 간지럽고 이물감이 느껴져서 병원에 내원하니 활액막염이라고 주사를 맞았습니다. 5번 더 맞으라는데 비용도 부담되고 그렇게 또 아프지는 않습니다. 얼음찜질과 약 복용, 물리치료로도 증상이 완화가 될까요? 또 무릎이 빨리 나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무릎이 계속 간지럽고 이물감이 느껴져서 병원에 내원하니 활액막염이라고 주사를 맞았습니다. 5번 더 맞으라는데 비용도 부담되고 그렇게 또 아프지는 않습니다. 얼음찜질과 약 복용, 물리치료로도 증상이 완화가 될까요? 또 무릎이 빨리 나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활액막염으로 인한 불편함과 치료비 부담으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주사 치료 외에도 활액막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다른 치료법들이 있습니다.
찜질 요법
약물 치료
물리치료 및 운동치료
안정과 관리
이러한 보존적 치료법들을 병행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 효과가 다를 수 있으므로,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질문자님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개월에 한번정도 아파서 누워있는데 벌써 3-4번째입니다.. 아무 문제가 없는걸까요?

제가 5월3일날 발목을 접질러서 병원다니면서 주사치료랑 체외충격파치료 거의 6-7번받아봤는데도 염증이 안없어져서 일하면서 치료해서 안없어진건지 모르겠지만 제가 안나아서 2차병원가서 mri 찍으니까 치료다해봤는데도 안되니까 관절경하 활액막절제술 이 수술받기로 일단은 입원한상태인데 수술취소할까 고민중이라서요; 그냥취소하고 2주쉬면서 치료하면 나을수는 없을까요? 관절경하 활액막 절제술후 6월11일날 복귀인데 그때부터 일상생활가능한지요..

약 먹고 호전 중입니다. 하지만 다음에 무릎에 물이 차면 수술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미리 예방하고자 영양제를 먹고 싶은데 관련된 성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는 콘드로이친만 섭취 중이에요. 50대 여성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