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사용 시 저림과 통증 원인은?
손목이 가만히 있을 때는 괜찮은데 고데기를 하거나 설거지를 하는 등 손목을 사용하는 순간이 있으면 바로 저리면서 아픈 것 같아요. 아프면 손에 힘이 좀 풀리는 느낌이고 평소에도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요.
손목이 가만히 있을 때는 괜찮은데 고데기를 하거나 설거지를 하는 등 손목을 사용하는 순간이 있으면 바로 저리면서 아픈 것 같아요. 아프면 손에 힘이 좀 풀리는 느낌이고 평소에도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목을 사용할 때마다 저림과 통증이 발생하고 손에 힘이 풀리는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과도한 사용 등으로 신경 통로가 좁아지면서 신경을 압박해 통증과 저림 등의 증상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특히 엄지, 검지, 중지의 손바닥 부위에 통증과 저림이 나타나며, 손에 힘이 빠지는 느낌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비교적 가벼운 초기에는 손목 사용을 줄이거나 부목을 사용하여 고정하고, 소염진통제 복용과 스테로이드 주사 처치 등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비수술적인 치료를 몇 개월 간 지속하였음에도 증상 호전이 없거나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목디스크, 손목 건초염, 팔꿈치 증후군, 척골관 증후군 등 다양한 원인으로도 손가락 저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신경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2주전에 다리가 저리고 뭔가 불쾌한 느낌이 나더니 손목 발목 통증도 생겼습니다 가끔 주먹쥘때 힘이 안들어가는 느낌도 들고(그래도 쥘수는 있습니다) 손가락이나 발가락이 찌릿 할때도 있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도 찍어봤는데 엑스레이 상으로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다른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손목이아파요파스붙치도되나요

손목아대하면괜찮나요손목이아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