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후 두통과 오한이 정상인가요?

양OO • 2026.06.12

마취후 신경 치료 했는데 두통에 오한까지 오는데 괜찮나 타이레놀 방금 하나 먹었음

두통편두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신경치료두통오한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신경치료 후에는 치아 주변의 통증이나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지만, 두통과 오한은 일반적인 신경치료 후 증상은 아닙니다. 이러한 전신 증상은 감염이나 염증 반응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어요.

    특히 오한은 몸에서 감염에 대응하려는 면역 반응의 일부일 수 있으며, 두통 역시 염증 과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을 복용하신 것은 적절한 조치이지만, 현재 나타나고 있는 증상들은 단순한 치료 후 불편감을 넘어서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능한 한 빨리 신경치료를 받으신 치과에 연락하여 현재 증상을 알리고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치과 진료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응급실 방문도 고려해보세요.

    지금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시며, 체온 변화를 주의 깊게 관찰해 주세요. 열이 나거나 증상이 더 심해진다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사후피임약 복용 후 두통과 오한이 정상인가요?

    사후피임약 두달전에 먹고 생리 두번 나오고 이번달에 또 먹었는데 먹은지 일주일 전도 지났늠데 저녁에 갑자기 머리아프규 좀 으슬 거린달까..? 원래도 편두통이 있긴한데 무서워요..사후 피임약 먹으면 많이 낮아지죠..?

    성 고민

    2025.08.02
  • 사후피임약 복용 후 복통과 오한이 정상인가요?

    사후 피임약을 먹고 배가 요동치고 추운데 원래 그런가여

    성 고민

    사후피임약

    2025.07.30
  • 탁센 복용 후 두통과 오한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두통 오한 식은땀 토할거같아요 제가 치통이 있어서 탁센을 복용하는데 오늘 밥먹고 복용한 뒤로 두통이 심해지고 열이 조금 나고 식은땀도 나면서 지금 토하고 싶은 느낌까지 와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제가 시골 살아서 당장 병원에 갈 수가 없어서...

    통증

    기타통증

    두통

    2025.08.2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